국민연금수령액 NPS 어플로 1분만에 알아보기

최근 연금저축펀드, IRP를 정리하면서 노후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도 아직 가입을 하지는 않았는데요. 저는 8월에 적금 만기가 되면 한 번에 넣을 예정입니다. 그때까지 어떤 증권사에서 할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연금저축펀드 해야하는 이유? 노후준비하기

다들 노후준비는 잘하시고 계신가요? 우리나라는 노인 빈곤율이 1위라고 합니다. 저 역시 현재 노후준비가 되어있지 않은데요. 지금 당장만 보며 살았던 순간순간이 후회가 많이 되네요. 오늘은

minmong.tistory.com

 

 

IRP 계좌란? 개인형 퇴직연금으로 노후준비

지난번에 연금저축펀드에 대해서 알아봤었습니다. 오늘은 연금저축과 비슷한 IRP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IRP 역시 노후 준비를 위한 계좌인데요. 나중에 연금저축과 마찬가지로 IRP 역시 연

minmong.tistory.com

 

그리고 오늘은 국민연금수령 예상액이 얼마 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을 하고 한 번도 찾아보지 않았던 부분이었는데요. 그만큼 재테크, 노후준비에 있어서 신경을 안 쓰고 살았던 과거를 반성합니다.

 

내 곁에 국민연금

국민연금수령액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1분 만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저는 아이폰이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겠습니다.

 

내 곁에 국민연금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nps 국민연금 혹은 내 곁에 국민연금을 검색합니다. 받기를 눌러 설치하여주세요.

 

 

내 곁에 국민연금 시작화면

국민연금어플 첫 화면입니다. 국민연금이 새로워졌다고 첫 화면에서 홍보를 합니다.

 

 

내 곁에 국민연금 홈 화면

내 곁에 국민연금 어플 홈 화면 입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를 눌러주세요. 연금 알아보기 외에 노후준비 진단 같은 것도 해볼 수 있더라고요. 또 예상 금액이 아닌 자신에 미래 상황에 맞게 설정하여 좀 더 자세하게 국민연금 수령액을 계산해볼 수 도 있었습니다. 저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만 알아볼 거기 때문에 이 부분은 넘어가겠습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www.nps.or.kr

 

 

국민연금 가입내역

내 연금 알아보기를 누르게 되면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우리를 가장 두렵게 하는 공인인증서 또는 카카오페이 인증이 필요하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려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저는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간단하게 본인 인증을 했습니다. 카카오 최고입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 상세내역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을 눌러서 빠르게 인증을 해봅시다.

 

 

국민연금 납부내역

특별히 해야 하는 건 없습니다. 국민연금공단 개인정보 제공 동의 체크 후 인증서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갑시다.

 

 

국민연금수령액알아보기

저는 아이폰이라 페이스 아이디로 카카오페이 본인인증 확인 완료되었습니다. 추가적인 절차가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총액알아보기

본인 인증 로그인을 하고 다시 홈 화면에 오게 되면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표시가 됩니다. 저는 알바로 처음 국민연금에 가입되었던 2011.10.15일 날짜가 나옵니다. 군대 가기 전에는 가입이 안 되어있었던 것인지 날짜가 생각보다 늦네요. 저의 첫 알바는 2007년 수능 후 롯데리아입니다. 추억이네요.

 

무튼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가입내역에 대한 총 납부내역을 알아봅시다.

 

 

국민연금 가입날짜

저의 국민연금 총 납부내역입니다. 15,001,580원이며, 75개월 납부 월수가 표시되어있습니다. 납부하지 않은 연금보험료는 다음 달에 내야 하는 금액인지 저도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국민연금 종료일

아래에 보면 국민연금 납부 상세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롯데지알에스는 아마 롯데리아인 거 같습니다. 저 때에 배달알바를 했었는데요. 이렇게 보니 추억이 떠오릅니다. 지역이라고 표시된 부분은 뭔지 모르겠네요. 제가 취업을 2014년 11월에 했었는데요. 뭔가 그 사이의 내용 같습니다.

 

 

국민연금 노령연금예상

2020년 현재까지 국민연금 납부내역까지 상세내역이 쫘악 표시됩니다. 한 번 보시면 추억이 생각나실 수 도 있을 듯하네요. 그리고 내가 이 정도를 현재 납부를 했구나 하며 노후 준비에 더 필요한 금액을 계산해 봐도 되겠습니다.

 

 

국민연금예상세후수령액

이제 홈 화면에서 예상 노령연금 탭을 눌러줍니다. 저는 2011년 10월에 국민연금에 가입되었으며 2049년 12월에 가입 종료월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세후 월 1,090,130원이 국민연금수령액이라고 알려주네요. 이건 예상 금액이기 때문에 남은 가입기간 동안에 납부 변동 및 가족 관계에 따라서 변동성이 있습니다.

 

내 곁에 국민연금 어플을 통해서 간단하게 예상 노령연금을 알아봤습니다. 확실히 국민연금만으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확 들게 됩니다. 100세 시대라고 합니다. 각자의 삶을 본인 스스로 잘 책임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후준비를 잘합시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국민연금 미납 조회 및 납부 방법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다면 가입을 해야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은 아시다시피 노후를 위한 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의 가입대상으로는 18세 이상 부터 60세 미만이며,

minmong.tistory.com

 

건강보험 보수월액 확인 방법 공공분양 소득 기준

청약에 신청할 때에 특별공급의 경우 소득을 보게 됩니다. 여기서 민간분양과 공공분양의 경우 소득을 보는 기준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많이들 물어보는 질문이죠. 소득 기준은 세전인가요? 세

minmong.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