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uld have pp 의미 느낌 잡아보기

shouldhavepp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오늘은 아쉬움의 표현중 하나인 'should have pp'를 같이 공부해봅시다.

 

should have pp를 알게 되면 어떤 말을 할 수 있을까요?

아~ 내가 그거 보냈어야 했는데.

아~ 내가 사실을 말했어야 했는데

아~ 내가 그거 읽었어야 했는데.

 

이런 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should have pp 아쉬움의 표현
~어야 했는데 결국엔 못해서 아쉬움

should 는 의무를 표현 하죠? (어떤 무엇인가 해야 하는걸) 못해서 아쉬울때 사용해봅시다.

예문을 살펴봅시다.

 

숙제를 안가져 와서

I should have brought it.

- 아진짜 가져 왔어야 했는데 ( 왜 안가져 와 가지고 아아아)

 

나는 집값이 더 오를줄 알았지 

I should have sold it.

- 아 그거 팔았어야 했는데 ( 못 팔아서 후회 하고 있다)

 

시험을 망치고 ㅠㅠ

I should have studied.

- 아 공부 했어야 했는데

 

미안 생일 인거 보고 바로 선물 보냈어야 했는데 까먹었어 ㅠㅠ

I should have sent it.

내가 선물 보냈어야 했는데

 

너가 거짓말 해서 큰 일 났잖아!

You should have told the truth.

너가 사실을 말했어야지!

 

간단한 예문을 같이 공부 했습니다.

should have pp는 후회의 표현이네요. 모두들 할 일들 잘 해내서 후회 하지 않는 하루 보내세요.

 

I should have written something on blog yesterday.

 

야나두를 보고 정리 했습니다. 틀린 부분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