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환급금 조회방법 미환급금 수령 방법 지급일은?

국세청에서 발표하기로는 세금을 납부한 납세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세금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환급금 등과 더불어 근로장려금, 자녀자려금 등이 무려 1,434억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은 사람은 대략 30만명에 달하며 이는 평균 1인당 48만원 정도의 국세환급금이 국고에 보관되고 있는 셈입니다.

 

국세청 홈텍스 미환급금

국세환급금이란? 납세자가 내야할 세금보다 납부한 세금이 더 많은 경우에 초과 금액을 돌려받게 됩니다. 이를 국세환급금이라고 합니다. 일반 직장인들의 경우 연말정산시 받는 금액 역시 1년간 미리 납부 했던 세금이 더 많았을 경우에 공제 후 돌려받는 것을 말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미리보기 하는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미리보기 하는법

드디어 금일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픈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시작한다고 공지가 떴더군요. 저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들어가서 저의 공제 내역들을 확인했습니다

minmong.tistory.com

 

이 외에 환급신고,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등을 하고 수령하지 않은 경우 등이 발생하거나 납세자의 주소가 변경되어서 통지서를 받지 못해 신청을 하지 않고 계속 미수령 환급금이 쌓이게 될 수 있습니다.

 

국세환급금 수령

국세환급금 수령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앱 손택스, 정부24에서 국세환급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바빠서 잊고 있던 금액이 없진 않은지 이번 기회에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별도의 국세환급금 수령 안내문을 받으셨다면 안내문에 적혀있는 관할 세무서에 연락하여 유선으로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홈텍스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국세환급금 조회방법은 애플리케이션 손택스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시에는 이름, 주민번호가 필요하며 사업자라면 상호명과 사업자 번호가 필요합니다.

 

국세청홈텍스 국세환급금 찾기

먼저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상단에 조회/발급 메뉴에서 국세환급을 찾습니다.

  • 국세환급금 찾기
  • 환급금 상세조회

를 통해서 나의 미수령 환급금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세환금금찾기

국세환급금 찾기 메뉴가 인기라 현재 자주가는 메뉴 버튼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나의 국세환급금 조회하기

나의 국세환급금 조회입니다. 주민등록번화와 성명을 입력 후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미수령 금액이 있는 경우 확인이 됩니다.

 

손택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AOS 안드로이드 손택스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 Google Play 앱

손택스앱이 Play스토어에서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원스토어 앱을 이용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상담센터 ☎126

play.google.com

 

👉IOS 아이폰 손택스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손택스] - 국세상담센터 (국번없이) 126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손택스] 앱에서는 회원가입, 세금신고·납부, 국세민원, 장려금 신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현금영수

apps.apple.com

 

손택스 환급급 조회 방법

  1. 손택스 앱 접속
  2. 아이디, 공동인증서, 민간인증서 로그인
  3. 환급금 조회 선택
  4. 환급금 조회 결과 확인
    1. 조회/발급
    2. 기타조회
    3. 환급금 조회

 

국세환급금 지급일

수령하지 않은 미수령 국세환급금의 경우 최근 5년간의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지급일이 있기 않으며 신청후 개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수령하지면 됩니다. 시기에 따라서 이미 지급한 내역이 포함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환급금이 발생후 5년 동안 찾아가지 않으면 국고로 귀속되게 됩니다. 국고로 귀속 된 후에는 다시 환급이 불가능하오니 미리미리 시간 나실때 한 번씩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국세환급금 지급 방법

국세환급금 상세조회 및 지급방법

  1. 환급금 상세조회
  2. 인증서 로그인
  3. 지급받을 환급금
  4. 지급요청 선택
  5. 환급계좌개설(변경)신고
  6. 지급받을 환급금의 세목
  7. 본인계좌 입력
  8. 신청하기

국세환급금 지급방법은 상세조회 후 환급금 내역의 세목들을 선택하여 환급계좌개설신고를 통해서 최종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미수령 환급금을 현금으로 받고 싶은 납세자의 경우 국세환급통지서를 지참하여 우체국에 방문하여 환급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국세환급통지서의 경우 세무서에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오맞! 이 정책] 미수령 환급금을 ‘한번에’ 받는 서비스가 있다고? | 정책뉴스 | 정책정보 | 정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2. 서비스
  3. e하나로 민원
  4. 미환급금 찾기 신청
  5. 통합조회
  6. 유무확인 결과
  7. 상세내역 조회
  8. 환급신청

정부24를 통한 미환급금 찾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가능합니다. 정부24에서는 국세민환급금 뿐만 아니라 고용/산재보험료 과오납금, 국민연금 보험료 과오납금, 건강보험 미환급금, 보관금 및 송달료, 지방세 환급금, 유료방송 미환급금, 통신 미환급금 등 다양한 환급금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돈 되는 정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방법

혹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있는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뭐 나는 해당 안되겠지 하면서 찾아보지도 않으신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

minmong.tistory.com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미루지 말고 신청하자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미루지 말고 신청하자

실비보험청구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기능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20년에는 복부, 옆구리 쪽 통증으로 병원을 많이 다녔습니다. 병원비 역시 많이 지출하였죠... 이 병원비 돌려

minmong.tistory.com

삼쩜삼 환급 받는 방법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하기

 

삼쩜삼 환급 받는 방법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하기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 혹은 사업 활동을 하면서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죠? 오늘은 3.3% 혹은 8.8% 세금을 돌려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왜 세금을 다시 환급해

minmong.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