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우리나라의 경우 다른 나라에 비해 좀 더 높은 보험 가입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혹시 어떤 보험에 가입하고 계신지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 어린나이때에는 부모님이 가입을 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나중에 사회초년생이 되었을때에 나의 보험 가입 내역을 알기도 합니다.

 

목차

  • 숨은 보험금이란?
  • 숨은 보험금 찾기
  •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숨은 보험금이란?

 

주인 안 찾아간 '숨은 보험금' 12.4조원

지난 4년간 주인에게 돌아가지 못한 숨은보험금이 3조2301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생명보험협회를 통해 받은 '숨은 내보험 찾아주기

news.v.daum.net

즉 꼼꼼하게 알아보지 않으면 어떤 곳에 가입되어있는지도 잊어버릴 수 있다는 것이죠... 지난해에만 소비자들에게 돌아온 숨은보험금이 3조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올해에는 1조4,000억원 정도를 찾아갔습니다.

 

이렇게 많은 숨은 보험금을 찾아 소비자들에게 돌아갔지만 아직도 12조원이 넘는 잔여 숨은보험금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숨은 보험금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먼저 보험의 계약에 따라서 지급이 확정 되었지만 지급사유가 발생하여서 청구, 지급이 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이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이중 중도보험금의 숨은 금액이 가장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  그렇다면 내가 받지 못한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 바로 조회를 해봐야겠죠? 

우리는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서 숨은 보험금을 찾을 예정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합쳐서 만들었습니다. 나의 보험 가입 내역과 미청구된 보험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  내 보험 찾아줌 조회서비스 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 조회신청 > 본인인증

조회신청 보험가입 내역과 숨은보험금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STEP01본인인증 STEP02정보동의 STEP03결과확인 본인인증 인터넷 신청 및 조회는 24시간,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조회결과는 조

cont.insure.or.kr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에 접속합니다. 조회를 하기위해서 본인인증이 필수입니다. 본인 확인이 완료되면 조회가 됩니다.

 

조회를 하게 되면 현재 가입된 보험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 가입한 상품명, 현재 보험계약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만기와 소멸(해약)된 거 역시 포함되어서 나옵니다.

 

 

이제 우리가 필요함 숨은 보험금을 확인해야겠죠? 스크롤을 내려보면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휴면보험금 조회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조회된 내역이 없네요...

 

추가 안내사항입니다.

  • 조회결과는 현재 접수일 기준이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우체국,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방법

혹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있는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뭐 나는 해당 안되겠지 하면서 찾아보지도 않으신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

minmong.tistory.com

👉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미루지 말고 신청하자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미루지 말고 신청하자

실비보험청구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기능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20년에는 복부, 옆구리 쪽 통증으로 병원을 많이 다녔습니다. 병원비 역시 많이 지출하였죠... 이 병원비 돌려

minmong.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