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토스뱅크 계좌개설 예약을했습니다. 대기번호가 100만대라 오래걸릴줄 알았는데 금일 만들면서 토스뱅크 체크카드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별도의 연회비는 없으며 토스뱅크 체크카드 혜택은 시즌제(?) 형태로 가는듯합니다.
예전 토스카드의 적립혜택이 아주 좋았는데, 결국 초기 유입을 위한 수단이었습니다. 과연 이번 토스뱅크 체크카드 혜택은 어떻게 변화 할 지 궁금하네요.
- 실적 조건없이 매일 즉시 캐시백
- 매일 최대 1,500원 캐시백
- 월 최대 46,500원 캐시백
- 해외결제는 3% 캐시백
토스뱅크 체크카드 발급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계좌개설이 우선적으로 되어야합니다. 먼저 계좌개설을 아직 하지 않았다면 계좌개설 먼저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발급 수수료가 2,000원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프로모션중으로 면제혜택이 유지중입니다. 토스뱅크 계좌개설하였다면 우선 만들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연회비 없음(체크카드), 발급 수수료 없음)
카드 색감은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저는 퍼플 그린으로 신청했습니다. 해외결제를 차단하고 싶으시다면 국내전용카드로 반기 부분의 토글 버튼을 활성화 해주시면됩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혜택
토스뱅크의 경우 초기 단계라 모든 혜택을 별도의 실적 조건 없이 캐시백을 해주게됩니다. 에피소드 1 혜택으로 2022년 1.2일 까지 입니다. 아마 에피소드 2 혜택으로 넘거가게 되면 별도의 조건 혹은 캐시백 한도가 줄어 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큰 틀로 보면 커피, 편의점, 택시, 패스트푸드, 대중교통에서 사용시 3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영역에서 하루에 1번 매일매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최대 월 46,500원의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추가로 해외결제의 경우 조건없이 3%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연말 블랙프라이데이를 대비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연말에 해외 결제시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혜택 커피 영역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 블루보틀, 할리스, 엔젤리너스, 파스쿠찌, 탐앤탐스에서 캐시백 혜택 3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를 자주마시는 분이라면 꼭 혜택 누려야겠습니다.
혜택 편의점 영역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편의점 이용이 많은 자취하는 분들 역시 이용하기 용이하겠습니다.
혜택 패스트푸드 영역
버거킹, 맘스터치, 맥도날드, 쉑쉑버거, 롯데리아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혜택 택시, 대중교통 영역
교통비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일반택시 현장결게, 카카오택시, 타다, UT, 마카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교통카드 기능을 통해서 지하철, 버스를 이용할 경우 매일 3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시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꼭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매일 300원 혜택은 좋은듯합니다.
현재 알뜰교통카드 이용중인데 한 번 비교해봐야겠습니다. 정류장까지의 걸리와 회사와의 거리가 멀다면 알뜰교통카드가 유리하니 교통비 절약을 하고 싶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Q&A
Q : 캐시백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 별도의 실적 조건없이 캐시백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Q : 캐시백은 언제 받나요?
A : 결제 금액이 계좌에서 차감될 때 바로 지급받으며, 교통비의 경우 1~5일 후 캐시백 지급이 됩니다.
Q : 캐시백 제외 대상은요?
A :
- 캐시백을 받은 후 결제 취소시 캐시백은 다시 환수 됩니다.
- 결제금액이 300원 이상이어야 캐시백 대상에 포함됩니다.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으로 결제시 캐시백 혜택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수수료 이자, 상품권 구매, 충전등은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백화점, 할인점, 아울렛, 쇼핑몰, 공항, 호텔, 리조트, 철도역사, 푸드코드 등에 입점한 매장의 경우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교통카드 충전금액으로 사용시 대상 제외됩니다.
해당 혜택은 22년 1월 2일까지입니다. 추후에 에피소드2로 변할 경우 혜택이 감소되거나 변경되니 토스카드 사용시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