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로 이사온 지 이제 한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혼자 자취를 할 때에는 계속해서 서울에 거주했었는데요. 체크카드만 주구장창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이벤트를 한다는 이야기를 보고 저도 만들어봤습니다. 경기지역화폐의 경우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도 20만원 충전시 7만원은 너무나 높은 수익률이죠!! 바로 만들어봤습니다. 저는 현재 군포시에 거주중이기 때문에 군포머니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앱 다운로드
먼저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앱스토어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받으시거나 각각의 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해주세요!
아이폰 경기지역화폐 앱
안드로이드 경기지역화폐 앱
경기지역화폐 회원가입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로드 완료 후 실행해주세요. 먼저 처음 접속한 분들은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간단한 인증을 완료 하면 경기지역화폐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추천코드가 있을 경우 입력해주세요. 저는 없어서 무슨 혜택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사용할 지역에 맞는 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저는 군포머니(군포시)를 신청했습니다. 카드 신청 후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충전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물 카드가 오면 추가로 카드 등록을 해야합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혹은 경기지역화폐를 주로 사용할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신청은 간단합니다. 카드를 만들었으면 이제 충전을 위한 은행계좌를 연결해야합니다.
은행계좌 연결하기를 눌러서 경기지역화폐 충전계좌를 등록해주세요.
충전시 지급 인센티브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군포머니의 경우 최대 50만원까지 인센티브 10%혜택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20만원 충전시 2만원이 지급되며 추가로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5만원으로 총 7만원을 저는 받았습니다. 인센티브와 소비지원금은 다른것이니 혼동없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실직적인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사용할 만큼 충전을 하면 됩니다. 우선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이벤트를 보고 가입했기 때문에 한 번 나의 소비지원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2탄
6월 1일부터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산 소진 시 까지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하는게 좋습니다. 경기도에서 거주중이라면 자주 사용하진 않더라도 만들어 두면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외에도 이벤트도 많이 하더라구요.
이미 경기지역화폐를 충전하여 사용하고 있었더라도 누적 20만원 결제 금액이 있다면 소비지원금 5만원을 지급해줍니다. 신규 회원만 커버하는게 아닙니다!
또한 저처럼 처음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는 분들은 1회 충전만 하더라도 소비지원금 5만원이 지급됩니다. 아주 혜자스럽습니다.
수익률로 따지면 무려 25%입니다. 덜덜합니다..
주의사항입니다. 소비지원금은 최대 1인당 5만원까지만 지급이 되기 때문에 충전으로 혜택을 받으신 분들은 소비 부분에서는 지급받지 못합니다. 또한 금액은 20만원이 기준입니다.
예산이 소지가 되었는지 한시라도 빨리 확인 해보세요!
경기지역화폐 환불조건
환불조건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상품권 특성에 따라서 충전 후 60%이상 사용시에 환불이 가능하게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충전
이제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소비지원금 이벤트 첫 1회 기준 금액인 20만원을 충전했습니다. 인센티브 적립으로 +20,000원을 받아서 220,000원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2탄으로 50,000원을 지급받아서 총 70,000원이 더 생겨 총 270,000원이 되었습니다.
소비지원금은 충전액과 다르게 별도로 분류가 되며 경기지역화폐로 결제시 우선적인 차감이 됩니다.
처음으로 경기지역화페를 이용하여서 집 주변 카폐에서 결제를 했습니다. 나의 소비지원금에서 먼저 차감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