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봇 간단한 스마트 스위치 만들어 보자

스위치봇
0

잠자기전 가장 짜증나는 상황이 무엇일까요? 바로 침대에 누웠는데 불을 끄지 않았을때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공감하시죠? 그래서 하고 싶었지만 미루었던 스마트 스위치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아주 간단하게 스마트 스위치로 만들수 있는 스위치봇을 구매했습니다.

 

스위치봇 가장 간단한 스마트 스위치

스위치봇2

스위치봇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아주 간단하게 스마트 스위치로 만들수 잇어서 입니다. 일반적인 스마트 스위치의 경우는 기존에 사용하던 전등 스위치를 떼어내고 새로운 스위치로 바꿔줘야하는데요. 스위치봇은 정말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봇은 사실 스마트 스위치라기 보단 스마트 손가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원격 손가락! 저는 현재 전등하나, 도어락에 하나 설치해서 사용중입니다. 사용 후 만족도가 높아서 추가 구매 할까 고민에 빠져있습니다..ㅎㅎ

 

스마트 스위치

이렇게 누워서 기기의 전원을 켜고 불도 끄고 귀찮음을 달고 사는 저에게 아주 바람직한 자세죠..

 

스위치봇3

스위치봇의 구성품 입니다. 설명서와 스위치봇 본체, 그리고 스마트 스위치로 만들기 위한 낚시줄 스티커와 본체 스티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낚시줄 스티커와 본체 스티커는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소모품(양면테이프)으로 부착하다 보니 오래사용하다 보면 떨어질 수도 있겠죠? 

 

스위치봇 도어락

스위치봇 본체 뒷부분입니다. 3m테이프를 벗겨낸 후 원하는 곳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협소에도 붙일수만 있다면 스마트 스위치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아주 간단하죠.

 

스위치봇 전등

이제 연결해보겠습니다. 스위치봇 본체 PULL REMOVE 씰을 당겨 제거하면 스위치봇 앱에서 연결 할 수 있게 됩니다.

 

스위치봇 앱 설치 바로가기

스위치봇을 사용하려면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 스토어 링크를 통해서 꼭 앱 설치를 먼저 해주세요.

 

앱스토어 스위치봇 앱 설치 바로가기

 

‎SwitchBot

‎You can control the SwitchBot Button Pressor with a tap on the icons. You can schedule your appliances to turn on or off according to your preference with SwitchBot Hub Mini. You can monitor the environment for your family and properties with SwitchBot

apps.apple.com

 

플레이스토어 스위치봇 앱 설치 바로가기 

 

SwitchBot - Google Play 앱

SwitchBot은 스마트 홈으로 전환하는 간단한 스위치입니다.

play.google.com

 

스위치봇 앱 설정하기

먼저 스위치봇 앱에 접속하여서 오른쪽 하단에 MY 메뉴를 눌러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그 후 이곳에서는 추가 설정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위치봇 허브가 있다면 클라우드에 저장을 하여서 사용할 수 있게되며, 아이폰의 경우 단축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위치봇 후기

저도 단축어 때문에 허브 구입이 고민 되더라구요.. 단축어를 설정해두면 따로 스위치봇 앱에서 제어 할 필요없이 단축어를 실행으로 전부 제어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제가 사용자가 아니라서 비슷한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것외에 스위치봇 허브가 있다면 음성제어도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모든 곳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스위치봇만 사용할 경우는 블루투스로 연결이 됩니다. 좀 더 편한기능추가 외에 사용함에 있어서 다르진 않습니다. 

 

스위치봇 설치방법

이제 스위치봇을 추가 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버튼을 눌러서 근처에 있는 스위치봇을 추가해주세요.

 

스위치봇 사용방법

스위치봇을 판매하는 웨이커스에는 스위치봇 외에도 여러가지 스마트홈을위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저는 스마트 커튼도 구매하고 싶었는데요. 펀딩상품이라 아직 구매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동 커튼은 헤이홈에서 구매했습니다. 이거도 후기를 곧 올려보겠습니다.

 

스위치봇 제어

스위치봇은 프레스 모드와 스위치 모드가 있습니다. 프레스 모드는 한 번 스위치봇 손가락이 나와서 누른 후 다시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프레스 시간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꾹눌러야 전원이 켜지는 제품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프레스 모드는 현관 도어락에 설치해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어락의 경우는 프레스 시간이 필요하지 않아서 0초로 설정했습니다.

 

이제 스마트 스위치를 위한 스위치 모드입니다. 스위치모드의 경우 스위치봇의 손가락에 낚시줄을 이용해서 스위치를 켜고 끌 수 있게 됩니다.

 

낚시줄을 스위치봇 홈에 끼운후 원하는 스위치 옆에 붙이면 설치는 끝입니다.

 

스위치옆에 스위치봇을 붙이기만 하면 세상 간단하게 스마트 스위치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스위치봇을 도어락에서 사용중입니다. 입구에서 비밀번호를 치지않고 복도에 들어오면서 스위치봇으로 문을 열고 바로 집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0

짠~ 도어락에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스마트 홈 스위치봇으로 시작하는건 어떠신가요?

 

스위치봇 바로가기

>>>>> 스위치봇 바로가기<<<<<

 

 

 

스위치봇 - 스마트홈 바꿔주는 IoT 스마트스위치 : WAKERS

[WAKERS] 알아서 척척 똑똑한 스마트홈 만들기

smartstore.naver.com

 

같이 읽으면 좋은글 입니다.

건강보험료 환급금 문자 스미싱, 제대로 조회하는 방법

 

건강보험료 환급금 문자 스미싱, 제대로 조회하는 방법

4월이 되면서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월급에는 조금 변화가 생기는 달이기도 합니다. 바로 4월 건강보험료 연말정산입니다. 급여의 변동에 따라서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

minmong.tistory.com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신청이 4월 5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19를 이유로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하게된 근로자가 대상입니다. 이번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은 근로자 1인당 최대 50만

minmong.tistory.com

NH투자증권 나무 OTP 발급 등록하기 출금이 자유롭다

 

NH투자증권 나무 OTP 발급 등록하기 출금이 자유롭다

주식 어떤 증권사 사용하시나요? 저는 키움과 NH투자증권을 이용하고있는데요. 거의 NH투자증권 나무를 이용하고있습니다. 이번에 현금이 필요해서 주식을 매도하고 출금을하려고 했는데요. 문

minmong.tistory.com

광역알뜰교통카드 후기 마일리지 착착 쌓아보자

 

광역알뜰교통카드 후기 마일리지 착착 쌓아보자

오늘은 광역알뜰교통카드 후기와 사용법 신청방법을을 알아보려고합니다. 매일 매일 출근할때에 점심값 만큼이나 많은 비용이 드는게 바로 교통비 입니다. 저는 출근을 광역버스를 타고 하고

minmong.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