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팸차단 방법 전화 문자 확실하게 하자

지긋지긋한 스팸전화, 스팸문자 아이폰에서도 이제 걸러서 처리해야 합니다. 기존에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스팸문자의 경우 차단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스팸 전화의 경우는 방치해두고 있었습니다. 기존에도 후스콜, 후후 등 발신자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어플이 있었는데요. 이전 iOS 버전에서는 전화가 온 상황에서는 바로 스팸 전화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iOS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많이 늘어난 거 같습니다. 이제 미리 스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네요. 가능하게 된 지 꽤 되었지만 저는 이번에 알 게 되어서 다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후후, 티전화 설치하기

0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먼저 후후어플을 설치하여 줍니다. 후스콜은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후스콜을 추가로 설치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1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그리고 티전화(T전화)를 설치해줍니다. 해당 티전화가 스팸 데이터 베이스가 가장 많다고 하네요.

 

2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후후앱과 티전화 설치가 완료되셨으면 기본적인 가입 및 설정을 완료해주세요.

 

3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저는 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와 같은지는 모르겠는데요. KT 무료 부가서비스 후후 스팸 알림에 가입하면 실시간 발신자 정보표시가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에서도 후후의 모든 전화번호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가입을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무료라고 하니 안심하고 가입을 먼저 해주겠습니다.

 

4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5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요금에 무료 제공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후후, 티전화 스팸전화, 문자 설정하기

6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7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먼저 아이폰 -> 설정 -> 전화로 이동합니다. 리스트에 보면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탭이 있습니다. 

 

8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앱을 설치한 후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정보를 보게 되면 이렇게 설치한 어플들이 목록에 표시되어있습니다. 먼저 편집을 눌러서 순서를 변경해줍니다. 순서는 티전화, 후후 070 패턴, 후후로 하겠습니다.

 

9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10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이렇게 순서를 변경 후 티전화, 후후 070, 후후를 모드 활성화시켜줍니다. 이렇게 되면 티전화를 시작으로 후후 070 후후 순서대로 번호를 검사하게 됩니다. 티전화가 스팸 정보 데이터 베이스가 많다고 하여서 순서를 이렇게 정했습니다.

 

11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이제 메시지에서 스팸을 분류할 차례입니다. 해당 기본 기능은 아이폰 기능입니다. 먼저 설정 -> 메시지로 이동합니다.

 

12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메시지 탭 정보 리스트에 보면 알 수 없는 연락처 및 스팸 목록이 있습니다.

 

13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14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여기에 보면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하기 항목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해줍니다. 또 SMS 필터링에 후후가 있습니다. 눌러서 체크를 해줍니다.

 

15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16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이제 메시지 앱을 들어가게 되면 연락처 및 SMS와, 알 수 없는 연락처 및 정크 2가지 탭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기존에 메시지들이 분류는 되지 않더라고요. 아직 새롭게 받은 스팸 문자가 없어서 비어져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분류가 되면 번호가 없는 스팸, 광고 같은 문자들이 오더라도 알림이 오지 않게 됩니다.

 

 

후후 스팸 신고하기

17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이렇게 설정을 마쳤으면 이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이런 스팸 전화, 문자 정보들은 모두 사람들이 신고를 통해서 얻게 되는 데이터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도 같이 신고를 해서 수많은 데이터들이 더 축적되어야 앞으로 더 스팸 전화로부터 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신고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다시 아이폰 설정 -> 전화로 이동합니다. 목록에 SMS/통화 리포트 탭이 있습니다. 

 

18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SMS/통화 리포트 확장 프로그램인 후후를 활성화하겠습니까?라고 하며 팝업이 노출됩니다. 활성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19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이제 투철한 신고 정신을 바탕으로 불법 스팸 전화를 신고하면 됩니다. 스팸 전화의 경우 왼쪽으로 스와이프를 하게 되면 리포트 버튼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삭제 버튼만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신고할 수 있는 UI가 노출됩니다.

 

20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메시지의 경우 하단에 보낸 사람이 사용자의 연락처에 없음이라고 표시되면 메시지 리포트가 표시됩니다. 

 

21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22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리포트 UI입니다. 후후 스팸 신고에 보면 어떠한 스팸인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고하면서 전화/메시지 차단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25아이폰-스팸차단-후후-티전화

후후와 티전화를 설치하게 되면 전화 목록에 정보가 있는 번호일 경우 표시가 됩니다. 070의 경우 역시 스팸전화였네요. 받지 않길 잘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이제 실시간으로 스팸전화 목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후와 티전화를 설치하셔서 미리미리 스팸전화 걸러 스트레스받지 맙시다.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