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액면분할 날짜 드디어 다가 왔네요

테슬라주식을 보유하고 계신분이라면 드디어 8월31일 테슬라가 액면분할을 하게 됩니다. 액면분할, 주식분할이라고 하는데요. 주식수만 분할이 될 뿐 기업적인 가치가 변하지는 않습니다. 즉 테슬라를 1주가지고 있다면 8월 31일 4주가 추가로 생기게 됩니다. 주식수가 늘어나게 되면 당연히 한주의 가격은 떨어지게됩니다. 혹시나 5주가 되었을때 배당 처럼 그냥 주식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갑자기 한주의 가격이 떨어지게 된다고 놀라시지 마세요.

 

물론 가격도 1주당 5분의 1가격이 됩니다. 저는 8월 28일 미국주식을 모두 팔았는데요. 테슬라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모두 판 이유는 한 번 정리를 하고 다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보려고 합니다. 저한테는 큰 돈이지만 객관적으로는 투자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작은돈이기도 해서 수익실현을 한 번했습니다. 테슬라는 제가 팔 때에 떨어진 상태였지만 그래도 50프로 이상 수익을 봤습니다. 

ps. 오늘 주식 분할 후 급등하네요. 결국 존버가 답이었네요 ㅠㅠ

 

아마존이나, 테슬라 같은 경우 한 주당 400만원, 260만원에 달합니다. 그러니 적은돈으로 분산투자시 아마존 같은경우는 사고 싶어도 못사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애플도 보유하고있었는데요. 애플의 주식 분할의 역사를 봤을때에 단기간적으로는 하락을 했던 역사도 한 몫했습니다.

 

 

애플의 경우 총 상장이후 4번의 주식분할(액면분할)이 있었습니다. 테슬라는 액면분할이 처음이라 자료가 없기 때문에 애플을 참고했습니다. 1987년, 2000년, 2005년, 2014년, 그리고 2020년 올해 이렇게 분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한 2014년 차트를 보게 되면 애플 주식분할 소식이후 급등하였는데요. 단기간적으로는 살짝 빠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전 3번의 주신분할도 이후 빠지는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지금같은 시장과 저때의 시장은 당연히 달라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우선 전체적인 조정을 위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애플, 테슬라는 다시 주식을 구매할 입장입니다. 단기적으로 조금이라도 조정이 오면좋겠습니다. 유튜브에만 해도 넘치는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믿는건 본인이 해야 하는데 주린이라 그게 제일 어렵습니다.

 

테슬라도 1000달러 이하부터 봤었는데, 누구는 고평가다, 누구는 사야된다 이런걸 보고 와 뭐야 누구말이 맞지 하며 우유부단 하다 1400달러쯤 매입을 했었습니다. 주린이라 아직 저만의 투자철학이나 생각이 확립되는게 쉽지않네요. 투자 마인드를 위한 책도 몇권 읽었는데... 막상 돈을 보면 그 생각은 쉽게 사라지게 되더라구요. 

 

8월 31일날 애플, 테슬라 과연 어떤 결과가 올까요? 궁금하네요. 그냥 막 오르게 되면 아!!! 안팔걸 하는 제 모습이 상상 되지만.. 그래도 우선은 돈을 잃지 않은것에 만족해야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