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라이브포토 gif 움짤 파일로 만드는 방법

아이폰 라이브 포토 자주 사용하시나요? 아이폰 라이브포토 기능을 사용하면 아이폰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순간의 1.5초 전후에 일어난 일이 함께 기록됩니다.

 

저는 거의 꺼놓고 사용을 잘 하고 있지 않았는데요. 아이폰 라이브포토를 사용하면 쉽게 gif 파일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최근에 좀 사용하는 비중이 늘어났습니다. 기존에는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거나 했었는데, 짧은 경우에는 라이브 포토가 훨씬 편했습니다. 

 

 

먼저 아이폰 라이브포토가 활성화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카메라 앱에서 촬영을 할 때에 상단에 LIVE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켜고 끄는 버튼은 오른쪽 상단에 버튼이 있습니다. 이제 한 번 아이폰 라이브포토를 꺼보겠습니다.

 

 

화살표에 있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줄이 생기 면서 LIVE 끔 표시가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폰 라이브포토를 gif 움짤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라이브포토로 찍은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라이브로 찍은 사진은 좌상단에 LIVE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했으면 화살표가 표시된 방향인 위쪽 방향으로 스와이프 해줍니다. 그러면 라이브 포토 관련 인터페이스가 나오게 됩니다.

 

 

선택한 라이브포토에서 위쪽으로 스와이프 하게 되면 이렇게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저희는 gif 파일이 필요하기 때문에 루프를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루프 외에 바운스와 장노출 2가지 효과가 더 있습니다.

 

 

이렇게 루프로 변경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좌상단에 루프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제 사진을 보면 연속적으로 gif 파일처럼 재생이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0

 

 

이렇게 라이브포토로 만든 gif 움짤 사진은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바로 gif 포맷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 공유를 해보겠습니다.

 

 

짜잔 아이폰 라이브포토를 이용하여서 gif 파일을 손쉽게 만들었습니다. 음식 사진을 찍을 때 사용 하면 정말 간단한 gif 움짤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보글보글 끓는 음식은 생동감 있게 봐야 더 군침이 나자나요. 짧은 gif 파일은 라이브 포토를 계속 이용할 거 같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