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벽걸이 에어컨 얼음 떨어 졌어요...

작년 겨울 이사온 집에서 첫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번 삼성 벽걸이 에어컨에서 P3에러가 발생하여서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수리를 받았었는데요. 불과 한 달 만에 또 다른 고장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삼성 벽걸이 에어컨 고장 P3 서비스 받았습니다.

많이들 더우시죠? 갑작스럽게 더위가 찾아왔습니다. 5월인데 벌써 30도가 넘어갔었죠. 저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에어컨 청소를 빠르게 시작했습니다. 저는 현재 1.5룸 정도에 거주하고 있고,

minmong.tistory.com

 

삼성 벽걸이 에어컨 얼음1

벽걸이 에어컨에서 얼음이...

날씨가 더우서 에어컨을 틀어 놓고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에어컨 쪽에서 이상한 굉음이 발생했습니다. 놀라서 에어컨을 급하게 껐는데요. 갑자기 에어컨 내부에서 얼음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에어컨을 켜봤는데요.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또 뭔가 문제가 발생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죠. 에어컨 제조일이 2019년으로 구입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이었는데요. 그런데 자꾸 이런일이 발생하니 스트레스가 생깁니다. 

 

 

삼성 벽걸이 에어컨 얼음2

그리고 얼음이 녹아서 생긴 자국인지 모르겠으면 벽면에 물기 자국도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서비스 센터에 연락을 하여 또 수리 접수를 해야 겠습니다. 시간이 맞지 않아 이틀 후에 서비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삼성 벽걸이 에어컨 얼음3

원인은 지난 번 처럼 냉매가스가 새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지난 번은 누수되는 부분 실외기쪽을 살펴봤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얼음이 발생할 경우에는 설치 배관 쪽에도 문제가 생겼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시간이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런 냉매가스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최초 설치의 문제라고 합니다. 설치를 처음에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벽걸이 에어컨과 벽면과의 간격부터 문제라고 합니다. 그리고 설치한 배관 또한 너무 가까워서 문제라고 하네요.

 

삼성전자서비스 예약하기

 

삼성전자서비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궁금하신 내용을 검색해주세요.

www.samsungsvc.co.kr

 

또 한번 이렇게 삼성 벽걸이 에어컨 서비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삼성이라 역시 서비스는 너무 잘 되어있습니다. 에어컨에 얼음이 발생 할 경우에 냉매 가스 누수, 부족, 냉매 계통의 문제가 발생하면 얼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직접 수리 할 수 있는 방법은 극히 드뭅니다. 간혹 청소를 하지 않아 먼지로 인해서 이런 증상을 보일 수 도 있다고 하는데요. 청소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무조건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서 수리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 고장나지 않고 올 여름 잘 날 수 있기를 기도해야 겠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