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벽걸이 에어컨 고장 P3 서비스 받았습니다.

많이들 더우시죠? 갑작스럽게 더위가 찾아왔습니다. 5월인데 벌써 30도가 넘어갔었죠. 저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에어컨 청소를 빠르게 시작했습니다. 저는 현재 1.5룸 정도에 거주하고 있고, 집에는 삼성 벽걸이 에어컨 6평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소를 마치고 에어컨을 틀었는데 선풍기 같은 바람이 나왔습니다. 내가 잘 못 느끼는 건가 하며 우선 사용을 해봤었죠. 하지만 확실히 뭔가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내가 알던 에어컨 바람이 아니구나, 에어컨이 안 시원하구나...

 

 

에어컨 P3 에러코드

에어컨 고장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삼성 벽걸이 에어컨에는 온도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 사용하다 보니 P3 에러코드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에러코드라고 생각을 못하고 해당 에어컨의 기능인 줄 알았습니다. 그 후 서비스 센터에 문의를 바로 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1588-3366 입니다. 요즘 갑자기 더워져서 에어컨 관련 문의전화가 많이 밀려 있다고 해요. 저도 하루 기다리고 연락받았습니다. P3 에러코드는 냉매 가스 누수였습니다. 가스가 누수가 되어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았던 것이죠. 혹시 P3 에러가 발생하신 분은 하실 수 있는 조치가 없기 때문에 서비스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

 

TIP
 
 

급하게 서비스를 받으시길 원하시면 인터넷으로 바로 서비스 예약하시는 게 더 빠릅니다. 저는 전화예약 후 기다리는 동안에 인터넷으로 서비스 예약을 바로 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예약하기

 

삼성전자서비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궁금하신 내용을 검색해주세요.

www.samsungsvc.co.kr

 

다행히 원하는 시간에 비어있어서 하루 만에 기사님을 뵐 수 있었습니다. 실외기 쪽과 연결된 냉매 가스의 누수 때문에 바람이 안 시원한 거라고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기사님이 집주인 분과 옥상으로 가셔서 사진은 따로 찍지는 못했네요. P3에러코드가 사라지고 온도가 착! 표시가 되네요. 이게 에어컨이지.. 하는 바람이 아주 잘 나옵니다.

 

 

에어컨 안시원 할 때

에어컨 설치나 자체 결함이 아닌 경우에도 에어컨이 안시원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절에만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듯하는데요. 

  • 에어컨 필터 청소해보기
  • 최저 온도로 가동하기
  • 실외기 청소 하기
  • 실외기에 전원 차단 후 물 뿌리기

저희가 직접 할 수 있는 조치는 사실 이 정도 인듯합니다. 하지만 에어컨이 안 시원한 경우는 대부분 서비스 센터 기사님이 오셔서 수리해야 가능할 거 같아요. 확실히 성능이 떨어진 것과, 고장난 것의 바람자체가 다릅니다. 우리가 하는 조치는 성능이 조금 감소 된 거 같다고 느껴질 때 해볼수 있겠습니다. 요즘 제품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화면에 P3와 같은 에러코드가 발생하니 확인이 쉬울 듯합니다. 이제 곧 여름이 더 가까워지는데요. 에어컨 한 번 살펴보시고 에어컨 바람이 체크도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서비스 센터 기사님이 6월부터 8월까지는 엄청 바쁘시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점검하셔서 올여름 준비 잘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