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단축어 사용법을 알아보자(feat. 단축어 모음 사이트)

아이폰 단축어란 반복적인 작업들을 단축어 버튼 한 번으로 실행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평소에 많이 사용하거나 반복적인 작업들에 효과적인데요. 그렇다고 내가 생각하는 모든 일들을 할 수는 없습니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의 기능을 단축어에서 사용하려면 단축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지원을 해줘야 합니다. 그럼 별로 필요 없는 거 아니야? 라고 저도 생각을 했었는데, 이런 부분을 빼더라도 사용해보니 편리한 단축어가 많았습니다.

 

 

아이폰13 사전예약 바로가기

Ps.) 10월 1일 부터 아이폰13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교체를 원하시는 아이폰 사용자 분들은 한 번 최저가 참고하셔서 교체 고민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아이폰13 사전예약 바로가기 -

 

아이폰 단축어

아이폰 단축어(Shortcuts, 숏컷)는 iOS12에서 처음 생겼는데요. 저도 단축어를 사용해보고 싶어서 찾다 보니 iOS12 단축어와 iOS13 단축어의 인터페이스나 기능 설정 방법이 조금 다르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저는 iOS 최신 버전 13.4.1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단축어는 직접 만들수도 있지만 단축어 갤러리에서 이미 만들어 놓은 단축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iOS13부터는 단축어 갤러리 이외에도 단축어에서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활성화를 통해서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외부 단축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축어 공유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면 손쉽게 유용한 아이폰 단축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단축어를 만드는 방법은 꽤 쉽습니다. 요즘 코브라 어플을 통해서 앱테크를 하고 있는데요. 스크린샷을 매일 찍다 보니 사진첩이 너무 지저분해져서 오늘 찍은 스크린샷 삭제라는 단축어를 만들었습니다. 이 정도는 간단한 기능이기 때문에 혼자 눌러보면서 만들어봤는데 잘 동작했습니다.

 

처음 보게 되면 뭐지 할 수 있지만,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 조건이 모두 참인 경우, 촬영한 날짜, 스크린샷, 즐겨찾지 않음. 즉 즐겨찾기가 아닌 오늘 촬영한 스크린샷을 찾는 단축어 기능입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위에서 찾은 조건의 사진을 삭제를 하는 것이죠. 조건 필터 기능은 단축어에서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추가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기능들의 경우 단축어 동작들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직접 만들려면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학습 없이, 직접 만들지 않고도 많은 사람들이 미리 만들어 공유한 단축어를 나의 단축어에 추가하여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 활성화하기

먼저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단축어를 사용하려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부터 해주어야 합니다. 혹시 단축어 어플이 없다면 우선 다운로드부터 해줍시다. 

 

 

다운받은 단축어를 실행시킨 후에 아래쪽에 갤러리 눌러줍니다.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단축어를 한 번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현재 단축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처음 단축어 앱을 사용하면 나의 단축어는 비워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단축어 갤러리에서 미리 제공하는 단축어 중 하나를 추가 하여서 실행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갤러리에도 유용한 단축어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게 있는지 찾아보는 거도 괜찮습니다. 갤러리에 있는 단축어 중 어떤 것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미팅 메모 생성을 해보겠습니다. 단축어를 클릭해줍니다.

 

 

해당 미팅 메모 생성 단축어를 클릭하게되면 아래에 단축어 추가버튼이 있습니다. 단축어를 추가합시다.

 

 

단축어를 추가하게 되면 나의 단축어에 추가됩니다. 버튼처럼 생긴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단축어가 실행됩니다. 이렇게 단축어를 최소 한번 실행을 해주어야지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단축어를 한 번도 실행하지 않으면 설정을 하려고 해도 토글 버튼을 클릭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앞에서 단축어를 한 번 실행을 해주었기 때문에 활성화를 해줍니다. 아이폰의 설정에서 단축어를 입력하여도 되고,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단축어 아이콘이 있는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TIP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를 허용하기 전에 단축어를 한 번 실행해야 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모음 사이트 

 

먼저 아이폰 단축어 모음이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hortcutsgallery, shareshortcuts, routinehub라는 사이트이며 이곳에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단축어들을 다운로드하여서 나의 단축어에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웬만한 아이폰 단축어 모음이 있기 때문에 특별한 단축어에 대한 동작 하나하나에 대한 이해도 없이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개의 사이트의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여기서는 shortcutsgalleryt사이트를 이용해보겠습니다. 만들어진 단축어의 설명을 보고 내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단축어를 찾습니다. 예시로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를 qr코드로 만들어서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는 단축어를 다운로드하여보겠습니다. 이 단축어는 현재 잘 사용하고 있는 단축어입니다. 집에 친구들이 올 때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뭐냐고 물어보는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shortcusgallery라는 사이트에 오게 되면 사람들이 미리 만들어서 공유한 단축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시로 든 Share Wi-Fi는 QR Code로 만들어서 공유할 수 있다고 하며 따로 비밀번호가 필요 없다고 하네요. 유용해 보이죠? 단축어를 눌러 줍니다.

 

 

Get Shortcut버튼을 통해서 단축어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다운로드한 단축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꼭 활성화 후에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까 제가 만든 오늘 찍은 스샷 지우기와는 다르게 복잡해 보입니다. 하지만 미리 만들어서 공유해주시는 능력자분들이 있기 때문에 쉽게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를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나의 단축어에 만들어지게 됩니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단축어가 나의 단축어에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단축어를 직접 만들기는 힘들지만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사용하고 있는 유용한 단축어와, 직접 단축어를 만드는 방법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14 단축어 유튜브 PIP 기능 사용방법

 

iOS 14 단축어 유튜브 PIP 기능 사용방법

이번에 iOS 14로 업데이트가 되고 나서 아이폰에서도 PIP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을텐데요. 아마 PIP 기능이 된다고 해서 iOS14로 업데이트 후 유튜브

minmong.tistory.com

iOS 14 클립보드 알림끄는 방법은 없을까?

 

iOS 14 클립보드 알림끄는 방법은 없을까?

9월 17일 iOS 14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제 딱 일주일이 지났는데요. 아직 특별한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홈 화면을 좀 변경하고 싶긴 한데... 생각보다 많이 귀찮은 작업입니다. iOS 1

minmong.tistory.com

아이폰 스팸차단 방법 전화 문자 확실하게 하자

 

아이폰 스팸차단 방법 전화 문자 확실하게 하자

지긋지긋한 스팸전화, 스팸문자 아이폰에서도 이제 걸러서 처리해야 합니다. 기존에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스팸문자의 경우 차단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스팸 전화의 경우는 방치해두고 있

minmon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