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 홈페이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세에 21년 12월 6일부터 정부의 거리두기가 강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소상공인들의 피해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등 여러 지원정책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각 지자체에서 신청을 해야하는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은 방역 관련 시설 물품 장비 구매 비용으로 1개의 업체당 최대 10만원 실비 지급을 하는 방식으로 지원 됩니다. 신청은 아래 각 시, 군, 구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 

 

✅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자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로 상시근로자 수는 무관합니다. 매출 규모가 소기업, 소상공인에 포함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10 ~ 120억원 이하이며 업종별로 다릅니다. 이전에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수령했던 업체라면 소기업 기준을 충족한것으로 봅니다.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과 조건을 알아보자

코로나로 인해서 수도권의 경우 현재 코로나 2.5단계에 있습니다. 많은 자영업자 분들과 소상공인 분들이 힘들것으로 예상됩니다. 더군다나, 업종에 따른 차이도 있기 때문에 차이는 더 심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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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식, 숙박, 학원 : 10억원
  • 도소매 : 50억원

코로나19 방역패스 대상 업체

21년 12월 3일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코로나19 방역패스가 적용된 소상공인입니다. 이번 방역패스가 적용된 16개의 업종이 대상이며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법원에서 방역패스 도입을 정지시켰던 학원, 독서실 등도 모두 지원대상입니다.

 

방역패스 업체 확인하기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지원 항목

방역관련 시설 물품 장비로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 소독기, 칸막이 등 방역 관련 물품으로 폭넓게 인정.

 

산정기준

21년 12월 3일 이후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필요)에 명시되어있는 금액으로 최대 10만원 지원가능합니다.

 

다수사업체

한 명의 대표자가 2개이상의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 각 사업체 별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3곳을 운영하고 있다면 3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방역물품지원금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별로 각각 신청해야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방역물품지원금은 1차, 2차 나눠서 신청을 하게 됩니다. 1차, 2차 기준은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 소상공인 중에서 희망회복자금 수령여부입니다. 대상자의 경우 각 지자체에서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안내문자를 발송하게 됩니다.

 

신청 방법 및 제출서류 확인

 

해당 기준으로 중기부에서 소상공인, 소기업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해당 DB에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로 확인이 된다면 1차 대상자입니다.

 

21년 12월 3일 이전에 구입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은 사용할 수 없으니 꼭 이후 영수증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

1차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자는 희망회복자금 수령업체입니다.

  • 1차 신청기간 : 22년 1월 17일 (월) ~ 2월 6일 (일)
  • 신청방법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신청

1차 방역물품지원금 신청은 1월 17일 ~ 1월 26일까지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를 운영합니다. 첫 날인 1월 17일은 사업자번호 끝자리가 7인 업체가 대상자입니다.

 

제출서류

  • 신용카드 영수증
  • 현금영수증
  •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증 필수)

방역물품을 구매했던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영수증이 여러 장일 경우에 한번에 모아서 촬영하여 업로드해야합니다.

 

  • 2차 신청기간 : 22년 2월 14일 (월) ~ 2월 25일 (금)

2차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자는 희망회복자금 미수령업체입니다. 2차에 해당 하는 소상공인의 경우 기존 방역물품지원금 문자를 수신하지 못한 분들입니다. 신청방법은 동일합니다.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 대표자 신분증
  • 통장사본
  •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2차 대상자의 경우에는 중기부에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 정보가 없기 때문에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뿐만아니라 별도의 사업자등록증과,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신청시에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명상의 소재지인 시, 군, 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셔야합니다.

 

❗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자체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정책 브리핑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17부터 접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1월 17일(월)부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12월 6일(월)에 방역패스 제도를 전면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www.korea.kr

방역패스 적용시설 16곳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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