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1분만에 알아보기

코로나 이후 넷플릭스 시청을 하는 사람들이 더 늘어났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주변만 둘러봐도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걸 새삼느끼죠. 최근에 핫했던 인간수업을 물어보면 너도나도 봤다고 그러더구요. 그런데 넷플릭스를 혹시 혼자 결제해서 사용하시나요? 넷플릭스의 경우 동시시청이 최대 4명까지 가능합니다. 이런 이유로 혼자 사용하는 사람 보다는 여럿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넷플릭스 프리미엄

 

넷플릭스 프리미엄 결제

저도 프리미엄을 결제해 4명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4명이서 나눠서 지불하게 되면 4000원도 안하는 금액이 됩니다. 이러면 다달이 내는 부담도 확 줄어듭니다. 여럿이서 사용할 때에는 보통 각각의 프로필을 만들어서 사용하는데요. 저도 4개의 프로필을 만들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하지만 여기서 하나 신경이 쓰일수도 있는데요. 공유를 해서 사용하다보니 내가 본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필요가 생길 수 도 있습니다. 내가 본 콘텐츠 기록을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을 때가 있잖아요. 제가 그렇다는건 아닙니다만 ㅎㅎ.. 다시 돌아와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넷플릭스에서는 시청기록에 따라서 콘텐츠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시청기록을 모두 지울 경우 기존에 추천하는 영상들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프로필

넷플릭스에서 프로필 선택 후 눌러보면 작은 메뉴창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계정을 눌러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자녀 보호 설정

넷플릭스 시청기록은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에서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각각의 프로필별로 데이터가 나눠져 있습니다.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프로필 설정 데이터내용인데요. 여기에 넷플릭스 시청 기록도 모함되어있습니다. 오른쪽에 보기 버튼을 눌러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목록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

요즘 회사가 바빠서 넷플릭스를 보지 않은지 꽤 되어있네요. 오른쪽에 보면 버그/문제 신고가 있고 그 옆에 버튼이 하나 더 있습니다. 해당버튼을 누르게 되면 현재 목록중 선택한 넷플릭스 시청기록이 삭제가 됩니다. 그런데 하나하나 지울 수 없겠죠?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려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모두 삭제하기

그러면 모두 숨기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 모두 숨기기

이 프로필의 시청 기록을 모두 숨기겠어요? 라는 경고 팝업이 발생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이 콘텐츠들은 다시 재생하지 않는 이상 콘텐츠 추천에 이용되지 않는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확인이 되었다면 시청 기록을 모두 숨겨주세요를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시청 삭제하기 완료

아까전에 프로필 시청기록에 가득찬 내용이 모두 삭제가 되고 아직 보신 콘텐츠가 없습니다라고 노출이 되네요. 혹시나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지우실 분들은 해당 내용 참고해서 지워주면 되겠네요. 넷플릭스 콘텐츠 많이들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