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가 일주일 더 연장되었습니다. 시행되고 나서 카페를 이용할 때에 방문 일지를 작성해야 되었습니다. 직접 수기로 작성을 했었는데요. 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IT 카카오, 네이버 역시 최고입니다. 이제는 전자출입 명부라고 하여서 QR 코드를 생성해서 이용하려는 장소에 보여주면 됩니다.
카카오 전자출입명부 QR 코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전차 출입 명부 방법입니다. 카카오택 하단 탭에서 #을 눌러줍니다. 그 후 상단 왼쪽에 보면 코로나 19 탭이 있는데요. 여기에 보면 현재 코로나 신규 확진자 관련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용할 전자출입 명부 QR 코드 생성기가 있습니다. QR 체크인을 눌러 줍니다.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QR 체크인을 시작합니다. 동의를 모두 체크합니다.
이렇게 바로 QR 코드가 생성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수기로 작성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네요.
네이버 전자출입명부 QR 코드
네이버 앱을 통해서도 전자출입 명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메뉴탭으로 이동 후 오른쪽 상단에 QR 체크인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동의 창입니다.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QR 체크 인 동의에 모두 체크 후 확인을 합니다.
한 가지 카카오와 다른 점은 네이버의 경우 휴대전화 인증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의 경우 이미 휴대폰 번호가 인증된 계정이라서 이 부분이 없는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한 게 좀 더 편하겠네요.
짜잔~ 마찬가지로 입장을 위한 QR 코드가 생성 되었습니다. 지난주에 비해서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줄어들고는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연장되었기 때문에 모두들 더 조심하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번 주 내내 재택이라 집에만 있었는데요... 커피 테이크 아웃만 해도 QR 코드가 필요하니 미리 알아두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