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세 납부확인 방법 알아보기

지난 달인 8월에 주민세 고지서가 우편함에 꽂혀있었습니다. 귀찮아서 방치를 해두고 잊고 있었는데요. 어제 밤에 종이를 보고 이건뭐지? 하면서 다시 보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래되어서 납부를 하고 버리지를 않은건지, 납부를 안 한것인지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이체내역을 다 확인 할 수도 없는 노릇이죠.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면 다 해결됩니다.

 

서울시 세금납부 STAX

주민세 고지서 입니다. 6천원이 나왔습니다. 이거도 납기 기간 내에 내지 않으면 추가 금액이 붙더라구요. 저는 납기 마지막날인 31일에 이 주민세 고지서를 발견했습니다. 170원을 더 납부할 뻔했네요. 보시면 온라인 납부와, 전용계좌 납부가 있습니다. 보자마자 냈다면 바로 계좌이체를 했을 텐데요. 기억이 오락가락해 서울시 세금납부 앱을 설치했습니다. 오른쪽에 상당에 보면 QR코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찍으면 바로 주민세 납부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납부번호 입력도 가능합니다.)

 

앱 스토어, 플레이 스토어에서 STAX를 검색하여 서울시 세금납부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STAX 사용방법입니다.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납부 번호 or QR코드만 찍으면 확인과 납부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8월은 정기분 주민세 납부달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는 QR코드를 찍어서 확인을 했습니다.

 

주민세를 납부확인을 했습니다. 내지 않은게 맞네요. 6000원 주민세 개인균등분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체크를 해서 납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세 납부시 23:30 ~ 익일 00:30분까지는 납부가 불가능합니다. 납부 방법은 은행납부, 신용카드, 간편결제가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서 주민세 납부하시면 됩니다.

 

납부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네요. 이미 9월이라 주민납부세는 끝이났지만 9월은 또 재산세 납부의 달이라고 하네요. 본인이 해당되는지 이런 여부등을 해당어플에서 확인 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깔아두면 종종 사용할 거 같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