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내가 보고 싶은 동영상을 클릭하여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아도 소리 없이 재생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유용할 수도 있지만, 그냥 썸네일을 보려고 할 때에도 재생이 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이 재생된다는 건 데이터를 소비하고 있는 거겠죠. 우리는 소중한 데이터도 지킬 겸 유튜브 자동재생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미리 보기
사진을 보면 유튜브 영상을 클릭하여서 해당 채널로 이동하지 않았지만,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면 재생 표시가 된 걸 볼 수 있습니다.(동영상 시간 왼쪽에 보면 재생되고 있는 표시가 있습니다.) 동영상이 플레이되고 있는 건데요. 이때에 소리는 나지 않습니다. 이 유튜브 미리 보기 기능을 꺼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앱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로그인된 계정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이 유튜브 설정 버튼입니다. 유튜브 미리 보기 자동재생을 끄기 위해서 터치 해 줍니다.
유튜브 설정창이 켜지면 많은 옵션들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스크롤을 좀 하게 되면 피드에서 재생 및 미리보기 시 음소거라는 탭이 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홈, 구독, 검색 결과의 피디를 탐색할 때 사운드를 끄고 동영상을 재생 및 미리 보기 할지 여부라고 설명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보면 항상 사용이라고 되어있네요. 이 부분의 설정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현재 설정되어있는 항상 사용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네요.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 줍시다.
유튜브 피드에서 재생 및 미리 보기 시 음소거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변경해주었습니다. 이제는 유튜브 영상들이 자동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좋은 점도 있었지만 저는 그냥 유튜브 자동재생을 끄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