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이 오면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복날이 성큼 다가왔네요. 한 여름에 지치지 않으려면 든든히 먹어줘야 합니다. 이번 2020년 초복은 7월 16일 목요일입니다. 평일이죠. 그래서 여자친구와 미리 몸보신을 위해서 주말에 삼계탕을 먹고 왔습니다.
낙성대 소문난 집 삼계탕 맛집
복날이 성큼 다가와서 인지 첫 번째로 간 삼계탕집은 이미 재료가 소진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복날을 챙기는거 같습니다. 예전에 부무님과 함께 지낼 때는 복날에 보통 어머니가 삼계탕을 해주셨거든요. 그런데 서울로 오고 나서는 복날인 초복 중복 말복을 챙긴적이 잘 없었습니다.
이제는 나이도 먹어감에 따라 미리미리 건강을 챙겨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낙성대 소문난 집이라는 곳에 가서 든든한 몸보신 삼계탕을 먹고 왔습니다.
위치는 서울 관악구 인헌2길 8-2입니다. 골목안쪽에 있습니다.
영업 시간은 10:30 ~ 23:00 입니다. 연중 무휴라고 합니다.
전화 번호 : 02 - 888 - 7745입니다.
낙성대 소문난 집은 골목길 안쪽에 있어요. 그래서 입구쪽에 이렇게 간판이 있습니다. 해당 간판 안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소문난 집 가게의 입구입니다. 소문난 맛일지 궁금하네요!
가게의 모습입니다. 가게가 작아보이죠? 그런데 지하에 더 큰 자리가 있습니다. 여럿이서 오셔도 문제 없습니다.
낙성대 소문난 집의 메뉴입니다. 저희는 오늘 2020년 복날 초복일 대비로 삼계탕을 먹으러 왔습니다. 삼계탕, 누릉지 삼계탕 이렇게 주믄을 했습니다.
소문난 집 삼계탕 재료 입니다. 각종 한방재료와 양파껍질, 파뿌리, 기타 재료들을 듬뿍 넣어서 끓인다고 합니다. 면포에 넣고 삶긴 하지만, 혹시나 각종 삼계탕 재료가 나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먹으면서 발견 되지 않았습니다.
밑 반찬이에요. 깍두기, 볶음 김치, 파 무침, 양파, 청양고추입니다. 매운건 잘 못먹는 저희에게는 엄청나게 매운 청양고추였습니다. 여자친구는 울었습니다.
주문한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삼계탕의 보글 보글 소리가 몸 보신해줄게 하며 속삭이는거 같습니다.
주문한 누릉지 삼계탕입니다. 안에 누릉지가 있고, 누릉지 때문인지 그냥 삼계탕과 국물 맛이 달랐습니다.
이건 그냥 삼계탕인데요. 끓고 있을 때 찍어 차이가 안보이네요..
낙성대 소문난 집 삼계탕에 들어간 닭도 큼직 했습니다. 닭고기를 발라서 소금에 찍어 먹었네요. 2020년 복날 초복부터 챙겨서 남은 반년이 든든 할 거 같습니다.
삼계탕에 빠져있는 닭을 갈라보니 푸짐하게 재료들이 자리 잡고 있네요.
정말 뿌셨다고 해야 할까요? 삼계탕 한그릇 완전 박살 냈네요. 뿌듯합니다.
곳 2020년 복날 초복이 다가오고있습니다. 이번 주 인데요. 아직 몸보신 하지 않으셨다면 올해는 복날을 챙기는건 어떨까요? 더운데 마스크 끼고 다니니 요즘 힘들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삼계탕 한그릇으로 몸보신 잘 했네요. 아직 초복도 지나지 않았습니다. 2020년 초복 중복 말복 이렇게 복날이 있으니 든든한 삼계탕 한끼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중복은 7월 26일(일요일), 말복은 8월 15일(토요일)입니다. 중복, 말복은 주말이라 삼계탕집에 사람이 엄청 많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