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복날 초복 삼계탕 든든하게 한 그릇

7월이 오면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복날이 성큼 다가왔네요. 한 여름에 지치지 않으려면 든든히 먹어줘야 합니다. 이번 2020년 초복은 7월 16일 목요일입니다. 평일이죠. 그래서 여자친구와 미리 몸보신을 위해서 주말에 삼계탕을 먹고 왔습니다.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1

 

낙성대 소문난 집 삼계탕 맛집

복날이 성큼 다가와서 인지 첫 번째로 간 삼계탕집은 이미 재료가 소진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복날을 챙기는거 같습니다. 예전에 부무님과 함께 지낼 때는 복날에 보통 어머니가 삼계탕을 해주셨거든요. 그런데 서울로 오고 나서는 복날인 초복 중복 말복을 챙긴적이 잘 없었습니다. 

 

이제는 나이도 먹어감에 따라 미리미리 건강을 챙겨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낙성대 소문난 집이라는 곳에 가서 든든한 몸보신 삼계탕을 먹고 왔습니다.

위치는 서울 관악구 인헌2길 8-2입니다. 골목안쪽에 있습니다.

영업 시간은 10:30 ~ 23:00 입니다. 연중 무휴라고 합니다.

전화 번호 : 02 - 888 - 7745입니다.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2

낙성대 소문난 집은 골목길 안쪽에 있어요. 그래서 입구쪽에 이렇게 간판이 있습니다. 해당 간판 안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3

소문난 집 가게의 입구입니다. 소문난 맛일지 궁금하네요!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4

가게의 모습입니다. 가게가 작아보이죠? 그런데 지하에 더 큰 자리가 있습니다. 여럿이서 오셔도 문제 없습니다.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5

낙성대 소문난 집의 메뉴입니다. 저희는 오늘 2020년 복날 초복일 대비로 삼계탕을 먹으러 왔습니다. 삼계탕, 누릉지 삼계탕 이렇게 주믄을 했습니다.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6

소문난 집 삼계탕 재료 입니다. 각종 한방재료와 양파껍질, 파뿌리, 기타 재료들을 듬뿍 넣어서 끓인다고 합니다. 면포에 넣고 삶긴 하지만, 혹시나 각종 삼계탕 재료가 나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먹으면서 발견 되지 않았습니다.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7

밑 반찬이에요. 깍두기, 볶음 김치, 파 무침, 양파, 청양고추입니다. 매운건 잘 못먹는 저희에게는 엄청나게 매운 청양고추였습니다. 여자친구는 울었습니다. 

 

 

주문한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삼계탕의 보글 보글 소리가 몸 보신해줄게 하며 속삭이는거 같습니다.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8

주문한 누릉지 삼계탕입니다. 안에 누릉지가 있고, 누릉지 때문인지 그냥 삼계탕과 국물 맛이 달랐습니다.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9

이건 그냥 삼계탕인데요. 끓고 있을 때 찍어 차이가 안보이네요..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10

낙성대 소문난 집 삼계탕에 들어간 닭도 큼직 했습니다. 닭고기를 발라서 소금에 찍어 먹었네요. 2020년 복날 초복부터 챙겨서 남은 반년이 든든 할 거 같습니다.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11

삼계탕에 빠져있는 닭을 갈라보니 푸짐하게 재료들이 자리 잡고 있네요.

 

 

2020년 복날 초복 중복 말복12

정말 뿌셨다고 해야 할까요? 삼계탕 한그릇 완전 박살 냈네요. 뿌듯합니다. 

 

곳 2020년 복날 초복이 다가오고있습니다. 이번 주 인데요. 아직 몸보신 하지 않으셨다면 올해는 복날을 챙기는건 어떨까요? 더운데 마스크 끼고 다니니 요즘 힘들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삼계탕 한그릇으로 몸보신 잘 했네요. 아직 초복도 지나지 않았습니다. 2020년 초복 중복 말복 이렇게 복날이 있으니 든든한 삼계탕 한끼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중복은 7월 26일(일요일), 말복은 8월 15일(토요일)입니다. 중복, 말복은 주말이라 삼계탕집에 사람이 엄청 많을 거 같네요.

 

 

[리뷰/앱] -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영수증 리뷰로 하는 앱테크

[끄적끄적] - 나이스페이 결제 문자 스미싱 사기입니다! PG사 사칭 조심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