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되네?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마스크끼고 잠금 풀자

진짜 되네?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마스크 끼고 잠금 풀자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코로나 이후로 요즘은 마스크 끼지 않은 사람을 못 본 거 같아요.

적응이 돼서 답답함이 덜하긴 하지만 그래도 불편한건 변하지 않는 거 같아요.

 

숨쉬기도 힘들고, 겨울이면 또 안경에 김서리자나요!! 전 작년에 라식수술을 해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무튼 이런 불편함도 너무너무 크지만!! 저에게 더 컸던건 다른 것이었어요.

 

바로바로..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마스크를 끼면 자물쇠가 열리지 않는 거죠 ㅠㅠ

 

그래서 오늘은 이 난관을 뚫어 보려고 합니다!!

 

아이폰페이스아이디마스크썸네일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마스크 끼고 사용을 하려면 먼저 페이스 아이디를 재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여기서 주의 할점이 있어요.

 

재설정을 하게 되면 이전에 등록되었던 페이스 아이디가 변경되기 때문에 모두 다시 설정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처럼 단 번에 되지 않고 몇번의 시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는 5번의 시도 끝에 성공했어요.

 

아이폰페이스아이디마스크설정방법

 

자 이제 재설정 해줍시다.

그리고 평소에 사용하는 마스크가 필요한데요. 등록을 할 때에 마스크를 반으로 접어서 얼굴에 밀착시킵니다.

 

기존에 착용 할 때처럼 똑같이 귀에 걸어주세요.

그리고 마스크를 어설프게 얼굴에 밀착 시키면 잘 안되더라고요. 

 

아이폰페이스아이디마스크왼쪽설정

그리고 얼굴이 가려지면 이렇게 '얼굴을 가리는 방해물이 있다면 치우십시오.'  라는 문구가 뜨는데 이걸 잘 회피하면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취소 등록 이런 식으로 반복하면서 얼굴의 초점을 맞췄어요.

 

저는 체감상 코의 가려지는 범위를 잘해줘야 되는 느낌이었어요.

 

아이폰페이스아이디마스크왼쪽설정완료

이렇게 기존 아이폰 페이스아이디를 반으로 접은 마스크와 함께 등록해줍니다. 

 

"반으로 접었는데 이게 돼?" 하실 수 있겠죠! 아이폰은 2개까지 등록을 할 수 있는데요. 

 

바로 대체 외모 설정으로 하나를 더 추가 해줍니다.

 

페이스아이디대체외모설정

마스크를 반으로 접었던 거 기억하시죠?

 

대체 외모 설정으로 아까 등록한 얼굴의 반대쪽을 마스크로 가려서 등록을 해줍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등록하고 있는 도중에 '얼굴이 가려졌습니다'라고 뜨는 걸 볼 수 있어요.

 

저는 이렇게 되면 다 페이스 아이디를 등록하고 나서도 잠금 해제가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반복하는 과정이 있었어요. 하지만 저 문구가 뜨지 않고 등록이 되어도 단 번의 성공을 하진 못했어요!

 

시도하기 전에 번거로움이 있는 건 참고해주세요. 저는 한 번 시간 내서 등록하고 편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도전했습니다. 

 

아이폰페이스아이디마스크오른쪽설정

아이폰 사용에 있어서 보안에 큰 신경을 쓰지 않으면 한 번 시간 내서 하면 좋을듯해요! 저는 여자 친구가 마스크 착용하고 제 폰에 해봤는데 안 열리더라고요 ㅎㅎ 크게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매일 끼다 보니 아이폰 사용에 있어서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에 이 방법을 통해서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마스크를 착용해도 잘 열리게 되어서 너무 편해졌어요.

한 번 시간 내서 등록해보고 편하게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