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티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정말 봄이 왔는데요.
그래도 밤이 되니 꽤 쌀쌀하더라고요 지난주는 날이 좋아 가디건만 입고 나갔었는데 집에 올 때 추워서 혼났습니다. 

모두들 감기 코로나바이러스 모두 조심하시기 바라요.

이런 환절기일 때 비염이 있는 저는 매번 훌쩍거리기 일상인데요. 이런 제 마음을 알았는지...
여자친구가 아이앤티 작두콩차 티백을 선물해 주었어요!! 박수 👏 짝짝 고마워요!

그래서 오늘은 작두콩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크리

작두콩차 효능 

작두콩에는 히스티딘, 비타민C, A등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식용뿐만 아니라 약용으로도 두루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작두콩을 섭취하기 가장 쉬운 방법이 작두콩차를 통해서 라고 합니다.

 

저는 거기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티백을 선물 받았어요. 자취생이라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ㅎㅎ.. 

그럼 더 자세히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비염 및 축농증 개선에 탁월하다.

    작두콩에 풍부한 히스티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비염 증상 개선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저도 비염 때문에 선물을 받아기도 하고요. 또한 우레아제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로 축농증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 면역력 강화. 

    비타민C, 비타민E 등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면역체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꾸준히 마시게 되면 겨울이나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혈관건강 개선.

    나이아신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행을 개선시켜 줍니다. 이러한 혈관건강 증진으로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변비 개선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서 장을 이롭게 해 준다고 하는데요. 변비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위장질환 예방
본초강목에는 ‘단맛과 독이 없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물, 동의학사전에는 ‘맛은 달고 성질은 따뜻하다. 위장, 대장경에 작용, 신장의 기운을 보한다.

 

작두콩은 이처럼 위를 보호하고 따뜻하게 해주는 약제로 기록되어있는데요. 그만큼 위와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줘서, 위염 대장염 같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구강질환 개선

    카나바린 성분을 통해서 염증 억제 효과가 뛰어납니다. 이 성분은 구강 내 박테리아 살균을 하는 작용으로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부종 개선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장기능이 개선이 되어서 체내 염증 및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부종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작두콩차 효능을 알아봤는데요. 그러면 저도 한 번 마셔 보겠습니다. 

 

아이앤티 작두콩차 티백인데요. 차로 따뜻하게는 아직 먹어보지 않았습니다. 따뜻하게 마시면 효과가 더 좋으니 오늘은 따뜻하게도 한번 마셔 봐야겠네요. 

 

게다가 이곳 제품의 티백은 나일론 플라스틱 티백이 아닌 옥수수로 만든 식물성 생분해 필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만큼 안전한 원료니 안심해도 되겠네요.

 

그리고 현재 50% 세일을 하고 있어요. 1+1 행사 중이니 한 번 찾아보시면 좋겠네요!

 

저는 1L 물통에 그냥 티백을 넣어서 마셔 봤어요. 상온에서 보관했던 물인데요. 한 번 우려 보겠습니다. 

 

색깔은 보리차와 비슷하더라고요. 원래 보리차를 좋아했었는데 자취하고 나서는 쭉 생수를 먹었거든요. 이렇게 티백을 하나씩 넣어서 마시니 편하게 마실수 있고 딱 좋았어요. 

 

자취생의 귀차니즘이란...

 

이렇게 마시다가 티백을 빠트리긴 했어요... 그렇게 마시면서 보니 작두콩차의 티백이 더 우러나서 색이 진하게 되었어요. 차로 한잔씩 마실 경우에는 맛이 더 진할 듯합니다.

 

원래도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인데요. 이렇게 마시니 물이 맛있어서 벌컥벌컥 더 빨리 자주 마시게 되더라고요. 얼마 지나지 않아서 한통을 다 마셨네요. 작두콩차의 효능으로는 물을 더 많이 마시게 해주는 역할도 있네요! 이렇게 2L를 하루에 섭취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은 작두콩차 꾸준히 마시면 몸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그런데... 안 좋은 점은 없을까요?

 

부작용 및 주의사항

작두콩차 효능이 매우 좋지만 부작용이나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작두콩차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요. 그래서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섭취 시 배탈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위장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지만 과섭취시에는 대장이 약한 분들은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을 살펴보았는데요. 

 

역시 아무리 몸에 좋아도 과하면 안 되네요!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해서 모두 모두 건강관리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