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어? 아이폰 폰트 바꾸기 글씨체 변경이 가능하다고?

노트8을 사용하다가 아이폰 11 pro로 변경을 하고, 아이패드 미니까지 사용하면서 메모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회사에서도 iMac, MacBook Pro를 사용하다 보니 주로 애플 os를 사용하고 있고, 그래서 MS Office보다는 KeyNote, Pages, Numbers 같은 애플 기본 문서 어플 사용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OS의 모든 폰트 글씨체를 바꿀 순 없지만, 문서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폰트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폰트를 변경할 수 있는 어플이면 다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Notability)

iFont 를 이용하자.

몇 개의 애플리케이션이 있는데 저는 iFont라는 어플을 이용하여서 폰트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App Store에 들어가서 어플은 다운로드하여 봅시다. 다운을 받았으면 이제 내가 원하는 폰트를 찾아야 하는데요. 폰트의 경우 저작권 문제가 많으니 무료 폰트(저작권 문제가 없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제가 테스트용으로 받은 곳은 네이버 Software 에서 받았습니다. 이곳에서 폰트를 치면 꽤나 많은 무료 폰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 Mac OS로 받으면 됩니다.

 

아기사랑 폰트 다운로드

 

저는 테스트로 DX아기사랑Bold 폰트를 다운로드하였어요. Mac에서 받아서 AirDrop을 통해서 파일을 옮겼는데요. 모바일에서는 바로 받기가 안되네요(네이버 소프트웨어가 pc전용인 듯합니다.) 다른 파일 공유 방식으로 해당 .otf 파일을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만 있으면 됩니다. (카톡으로 보내서도 가능합니다.)

 

추가로 iFont에 에 Get Fonts 탭에 들어가면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참고하면 될 듯합니다. (이곳에서 다운은 받아보지 않았어요!)

Font Install

받은 폰트 파일을 사진에 처럼 iFont 어플로 내보내기를 합니다.

 

 iFont 앱의 Files 탭을 누르면 내가 받은 폰트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문 지원이라 폰트가 영문으로 나옵니다.) 

여기서 Install을 누르면 프로파일을 다운한다는 안내 창이 나옵니다. 허용을 해줍시다. 

 

이제 프로파일이 있는 설정 창으로 이동합시다.

 

그러면 다운로드된 프로파일에 폰트가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프로파일을 설치해 줍니다.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및 기기 관리

 

프로파일 및 기기 관리 탭에 들어가게 되면 다운로드된 프로파일 항목이 있고, 내가 받은 폰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면 프로파일 설치됨이라고 표시가 되고 우리는 이제 해당 폰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확인 아이폰 설정 -> 일반 -> 서체에 들어가면 좀 전에 설치한 아이폰 폰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iFont App에서 설치된 부분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이미 확인이 된다면 추가적으로 볼 필요는 없어요.)

이제 사용하러 가자!!

자 이제 폰트 설치는 되었으니, 우리가 사용하는 아이폰 앱에서 아이폰 폰트 변경을 해서 확인해 봅시다. Pages에서 기본 제공하는 게 아닌 적용한 폰트를 사용해 봅시다. 

 

텍스트 변경 창에 보면 짜잔 우리가 받은 DX아기사랑 이 서체에 있습니다!!!

저는 메모 앱인 Notability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여기서도 한 번 확인해볼게요!!! 마찬가지로 잘 적용되었어요.

 

처음에 할 때는 좀 어려울 수 있으나 한 번 해보니 쉬운 거 같아요. 이제 문서작업도 더 다양한 글씨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글씨체 바꾸기 완료!!!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마스크 끼면 애플워치로 혼내주자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마스크 끼면 애플워치로 혼내주자

작년 iOS 업데이트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해제 시도 할 경우 바로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변경이 되었는데요. 이번에 iOS 14.5, watchOS 7.4 베타 beta 출시로 애플워치로 아이

minmong.tistory.com

아이폰12 자급제 구매방법 LTE, 알뜰폰으로 개통가능

 

아이폰12 자급제 구매방법 LTE, 알뜰폰으로 개통가능

최초의 5G폰 아이폰 아이폰12가 나온 지 조금 시간이 흘렀습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 11 Pro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12 탐나더라구요. 디자인이 기존 제품과 달라져서 11보다는 개인적으로 훨씬

minmong.tistory.com

[Tip/아이폰] - iOS 14 단축어 유튜브 PIP 기능 사용방법

 

iOS 14 단축어 유튜브 PIP 기능 사용방법

이번에 iOS 14로 업데이트가 되고 나서 아이폰에서도 PIP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을텐데요. 아마 PIP 기능이 된다고 해서 iOS14로 업데이트 후 유튜브

minmong.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