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 가서도 영어는 계속 필요해서 놓을수가 없는거 같아요 일할때도 그렇지만 여행가서도 유용하고 요즘엔 외국유튜브들도 재밌는게 많아서 영어 잘하고 싶다라는 생각은 계속 하게되는데요 그러던 중 스낵잉글리시 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고 실제 외국인들이 쓰는 말로 공부를 할 수 있다하여 사용해봤습니다.
사실 유튜브를 보면서 공부해볼까 라는 생각도 했었는데 말하는 단락마다 스탑해서 따라하는것도 쉽지 않더라구요
누가 단락별로 영어랑 한국어뜻 좀 정리해줬으면.. 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 어플이 딱 그렇게 되어있어서 따라하기 편할거같았습니다.
스낵잉글리시
우선 앱을 들어가면서 전체 - 입문 - 초급 - 중급 - 고급 - BIZ 로 레벨들이 나뉘어져 있어요. 내가 원하는 레벨로 들어가서 공부할 수 있는 점이 좋더라구요.그 밑에는 해시태그로 키워드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내 관심분야에 따라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밑에 주요문장들로 정리되어있기도 하고 퀴즈도 나와있어서 브이로그 전체 다 보기엔 시간이 부족한 날에는 이렇게 간단하게만 공부해도 좋을거같아요.
영상단계
맘에 드는 영상을 하나 클릭하면 이렇게 공부할 순서가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에 스크립트도 있어서 원한다면 다운받아서 공부할 수 있게 정리되어있는점이 넘 좋았어요
첫번째로 영상을 먼저 보고 자막도 봤다 안봤다 하면서 계속 따라말하기 연습을 합니다. 아래 마이크를 누르면 녹음이 가능합니다. 녹음하면서 내 발음도 다시 들어보면서 스스로 피드백이 되고 레벨 A,B.. 이렇게 알려주니 ㅎㅎ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중요한 단어 혹은 모를법한 단어가 나오면 이렇게 박스안에 설명을 해줍니다.
리뷰단계
이렇게 영상을 보며 열심히 연습을 한 후에는 리뷰단계로 갑니다. 리뷰단계에서는 아까 주요단어였던것들이 다시 나오고 그 단어들로 새로운 예문들이 아래 박스에 나오게 되어 단어들이 문장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알게되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단어만 외우면 사실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잘 모르는데 예문이 나와서 유용했습니다.
리스닝 단계
다음은 리스닝 단계입니다. 아까 영상의 문장들을 하나하나 들으면서 알맞게 배열합니다.
퀴즈단계
마지막으로 퀴즈입니다. 퀴즈는 굉장히 간단하게 단어들 체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한 사이클로 공부하니 연습도 많이 되고 복습까지 되서 기억에 오래 남더라구요
저번에 공부한거 다시 보고싶을때는 학습기록화면으로 가면 되니 그것도 편리했어요
어플 사용 후 느낀점
어플 써보고 전체적으로 느낀점 리얼영어 익히기에 좋은 어플인거같아요. 브이로그들은 대본도 아니고 진짜 외국인들이 쓰는 말과 자연스러운 억양이기 때문에 정말 찐 영어다 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더불어 간단한 영어강의 영상들도 있어서 아직 브이로그가 어려운 분들께는 강의 영상들로 공부해보면 좋을거같아요.
장점
이 어플을 쓰면서 이런 상황에서 외국인들은 이렇게 말을 하는구나 ! 하며 알아갈 수 있고 그 문장들이 단락별로 나뉘어져 있으니 여러번 듣고 따라할 수 있는게 제일 큰 장점인거 같아요. 그리고 중간에 설명해주는 구간들이 있으니 이해에 도움이 되는것도 좋습니다. 종종 미드나 외국영상들을 보다보면 저 단어는 무슨뜻일까? 왜 굳이 여기에 쓰였을까? 라고 생각할 때가 많은데 그 점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느낌입니다.
단점
어플이 좀 잘 튕긴다고 해야할까요? 바로바로 재생되지 않을때가 많네요. 영어 학습자들이 유용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으나 사용하다보니 어플자체에서 조금 오류가 나더라구요. 소리가 나야하는데 안난다던지.. 영상이랑 안 맞는 소리가 나온다던지.. 이 부분은 아마 개발자팀에서 조금 더 어플을 보완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체험권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