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부동산 재테크 책 - 연봉 3천 구과장은 어떻게 월급만으로 부동산 투자를 했을까?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월급쟁이가 부동산을 어떻게 투자했을까?’에 관한 이야기이다. 많은 책을 읽지는 않았지만 저자들은 보통 무엇인가를 잃고 재테크를 시작하는 모습을 읽었다. 이 책은 ‘어디에 투자하면 대박이 난다.’를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부동산은 돈이 많아야지 할 수 있는 거 아니야?’ 하는 틀을 깨는 책이며 재테크를 할 수 있는 마인드를 잡아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부동산은 애초에 돈이 많은 사람들만 한다고 틀에 박힌 생각을 하고 있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필자가 잃어버린 전세금 3천만 원은 참으로 값진 수업료였다.’

 

이 구과장도 처음 그냥 돈이 싸다는 이유로 등기부등본, 담보대출 가압류 여부 조사 등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계약을 했다가 전세금 3천만 원을 잃고 나서 ”무지도 죄다.”라는 말을 떠올리며 열심히 공부를 시작했다.

 

'죽기 전까지 해야 하는 것이 2가지 있는데, 하나는 배움이고 다른 하나는 일이다.’

 

작가님의 마인드부터 다른다는 걸 볼 수 있다. 누구나 ‘공부해야지’, ‘이직해야지’ 하지만 정작 쉽게 하지 못한다. 안주하는 삶을 살면서 남을 탓하는 게 오히려 더 쉽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꾸라는 것이다. 꿈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작은 일부터 열정을 다해 실천하라는 것이다.’

 

경제적 자유를 누린 사람들의 책을 보면 꼭 부자가 될 거라고 꿈을 꾸라고 한다. 문득 요즘 핫한 이태원 클라쓰의 박새로이가 떠오른다. 결국 새로이는 부자가 된다.

 

'물론 태산이 된다는 건 과장일 수 있겠지만 티끌이 적어도 주춧돌 정도는 될 수 있다.’

'티끌을 우습게 보지 말아야 한다. 태생이 부자가 아닌 이상 티끌부터 시작해야 하는 것이 순리다.'

 

누구나 다 티끌모아서 태산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 봤을 거다, 하지만 나는 티끌도 모아서 쓰기 바쁜 삶을 살았다. ‘이거 조금 모아서 얼마나 되겠어’ 하면서 사실 다 써버리고 살았다. 이제야 정신을 차리고 재테크, 투자, 배움에 관심을 가지려고 하고 있는데, 남들이 봤을 때는 늦었을 수도 있지만 나에게는 지금부터가 현재로선 제일 빠른 시기이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않으려고 한다.

 

'누구에게나 하루는 똑같이 24시간이라는 걸 명심하자.’

 

수입을 늘리기 위해서 부업을 하며 그 와중에 이직 준비를 하여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이직하며 지금은 첫 월급 3배를 받고 있다고 한다.

‘나의 24시간은 어땠을까?’ 오늘 하루도 치열하게 살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거 보면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들지만... 한 발자국이라도 앞으로 가고 있음을 느끼는 거에 감사하며 점차 늘려 가봐야겠다.

 

책의 중반부까지는 필자의 경험과 생각을 토대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마인드 세팅을 해준다. 그리고 부동산에 대해서 설명과 자신이 매수했던 얘기를 섞어가면서 내용이 계속된다.

 

우리나라의 인구와 관련하여서 ‘소형 주택에 주목해야 한다.’ 던 지 ‘길을 봐야 집 값을 볼 수 있다.’ 던 지 그리고 ‘아파트의 가치를 높이는 법’, 월급쟁이들의 경우 시작은 소액 투자부터 하라면서 3000만 원짜리 아파트를 사 셀프 인테리어를 통한 가치를 높인 후 월세수익, 몇 년 후 시세차익 등 현재 나의 종잣돈 ‘씨앗’에 맞는 매물을 찾아서 투자를 시작 하라며 조언해준다.

 

결론은 ‘공부를 하면서 작은 돈 모아서 투자를 시작하라’. 부동산의 개발은 갑자기 이뤄지지 않고 다 나라에서 이런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걸 누구나 볼 수 있다. 그래서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는 습관을 만들라고도 한다.

 

얘기하지 않은 부분은 읽으면 부동산 공부에 충분히 도움된다. 하지만 나는 아직 투자를 해본 적이 없기 때문인지 그쪽으로 먼저 확 와 닿기보다는 저자의 마인드를 더 배웠다고 생각한다.

 

'당신을 위해 정답을 콕 찍어주지 않아 미안하다. 하지만 사람마다 주어진 문제지가 다르기 때문에 정답을 알려줄 수 없었다.’

 

부동산에 대해서 지식이 있고 이미 투자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굳이 읽지 않아도 될 거 같다. 나처럼 이제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은 읽으면 도움될 듯하다.

 

책정보, 연봉 3천 구 과장은 어떻게 월급만으로 부동산 투자를 했을까? : 네이버 책

 

연봉 3천 구 과장은 어떻게 월급만으로 부동산 투자를 했을까?

월급만으로는 미래를 대비할 수 없다!아이 넷 월급쟁이의 부동산 투자 분투기!대한민국에서 과연 월급쟁이가 연봉이 높다고 해서, 저축을 많이 한다고 해서, 부수입이 많다고 해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저자는 월급쟁이의 한정된 월급으로는 가파르게 뛰어오르는 주거비, 양육비, 생활비 등을 모두 충당할 수 없다고 강조하며 부동산 투자의 중요성을 피력한다. 전셋집이 경매로 넘어가 보증금을 날렸던 경험을 계기로 부동산 공부를 하게 된 저자는, 식당일과 건설 현장 아르

book.naver.com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