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시 균등배정을 제일 많이 받은 곳은 아이러니하게도 배정수량이 가장 작았던 현대차 증권입니다. 저는 공무주 청약 전까지 현대차증권의 존재도 몰랐습니다. 그만큼 청약 건수 자체가 많이 적었습니다.
카카오뱅크와 바이젠셀 청약을 통해서 사람들이 꽤나 신규 계좌 개설을 귀찮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현대차증권 계좌 개설을 이때 하지 않았습니다. 귀찮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에 일진하이솔루스 청약이 8월 24일 ~ 25일로 잡혀있으며 4개의 주관사 중 하나가 현대차증권입니다.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고 있다면 현대차증권 계좌개설을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적은배정 수량이지만 가장 낮은 경쟁률로 균등배정수량은 가장 많을 수 있습니다.
목차
- 현대차증권 애플리케이션 The H Mobile
- 신한쏠 현대차증권 개설
- 인증서 가져오기
현대차증권 애플리케이션 The H Mobile
현대차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으로 모바일 앱 The H Mobile을 통한 방법입니다.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현대차증권을 검색한 후 앱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바로가기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다운로드를 완료하였으면 앱실행 후 하단에 비대면계좌개설을 눌러주세요.
계좌개설시 준비 사항입니다. 본인명의의 핸드폰, 실명확인증표, 온라인뱅킹이 가능한 본인명의 타금융기관계좌입니다. 현재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 한시적으로 8월 23일까지 20일 제한없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신분증 촬영으로 추가 인증을 진행합니다.
개설하고자 하는 계좌의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종합매매위탁으로 만들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약관 동의 등을 거친 후 타금융기관 계좌로 송금내역까지 확인 하면 끝입니다.
신한쏠 현대차증권 개설
저는 신한쏠 앱을 통해서 현대차증권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해당 앱을 이용하면 계좌개설 20일 제한을 피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증권 외에도 다양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 방법의 20일 제한을 피하는 부분 참고해주세요.
[재테크/주린이] -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 방법 20일 제한 피하기
해당 글에서는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신한쏠 앱을 실행 한 후 메뉴에서 상품 - 입출금을 눌러서 페이지를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리스트에서 사이버증권거래예금 상품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에 계좌개설이 가능한 증권사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유진투자증권과 현대차증권 계좌를 해당 방법으로 만들었습니다. 현대차증권의 경우 공모주 청약으로 한시적으로 23일까지 제한이 걸리지 않지만 다른 증권사의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가져오기
현대차증권 바로가기
현대차증권 앱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비대면계좌개설을 했을 경우에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를 가져와야 합니다. 인증서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먼저 ID를 등록해야합니다.
생년월일과 신한쏠을 통해 만든 계좌번호화 비밀번호를 입력 후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약관동의 및 사용할 ID를 입력하고 추가적인 사용자 정보입력을 마치고 인증하게 되면완료됩니다.
이제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저는 타기관인증서등록을 하였습니다. 좀 전에 등록한 ID를 이용자아이디에 입력해주세요. 나머지 정보 역시 입력 후 등록합니다.
이제 등록한 공동인증서를 현대차증권 앱으로 보내야합니다. 인증센터에서 스마트기기 인증서 메뉴로 이동후 PC -> 스마트기기 인증서 복사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현대차증권 앱 실행후 인증센터로 이동 후 공동인증센터 메뉴를 눌러주세요.
가져오기 (PC / 스마트기기 -> 스마트기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PC화면의 인증서보내기 팝업에 해당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서 가져오기가 완료됩니다. 이제 현대차증권 앱을 제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가지 방법 중 본인의 상황에 따라 편한방법을 통해서 계좌개설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재테크/주린이] - 미래에셋증권에서 개인연금저축펀드 계좌 만들기
[재테크/주린이] -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간단정리
[재테크/주린이] - NH 투자증권 나무로 미국주식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