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플레이 해본적 있으신가요? 2012년 출시했던 게임인데요. 이번에 블소2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블소를 또 열심히 했던터라 기대가 되는데요. 2월 9일 블소2 쇼케이스를 진행했었습니다. 과연 다들 쇼케이스 영상 보셨나요? 같이 알아보고 아직 하지 않았다면 같이 사전예약도 해봅시다.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일
먼저 블레이드앤소울2 예상 출시일은 5월 6일이라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날짜 발표를 하지 않은 상태라서 대략적인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만명을 벌써 돌파했습니다. 엔씨게임 안한다는 말도 있지만 이런거 보면 우선 해보는 유저들이 더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블레이드앤소울2 쇼케이스
블레이드앤소울2 쇼케이스 영상
블소2 쇼케이스에서는 블레이드앤소울의 후속작이 아니라 완전한 새로운 IP를 만드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택진이형이 처음 나와서 블레이드앤소울2를 설명해주면서 시작합니다.
먼저 액션입니다. 적의 행동을 보고, 행동을 내가 대응할 수 있는 극도로 자연스러운 액션을 MMO에서 구현했다고 합니다. 또한 유저가 원하는 액션을 원하는 순간에 계속해서 엮어 낼 수 있는 액션플레이를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블레이드와 소울을 완성하고 싶었다고 설명합니다. 아마 과금요소가 되지 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캐릭터를 완성해나가는 블레이드와 새로운 나를 탄생시키는 소울이라고 표현했는데, 리니지의 변신같은게 아닐까? 한 번 생각해봤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2는 잃어버린 게임 본연의 재미를 유저에게 줄 것으로 예고하는데요. 과금의 재미로 돌아올거라는 예상이 더 많지만 그래도아마 오픈날 캐릭을 만들고 있을듯 합니다.
이전 블소에서는 경공은 단순 이동수단으로만 사용이 되었는데요, 블소2에서는 경공을 이용하여 전투도 할 수 있고, 오픈월드 이동중에도 여러가지 수단으로 사용 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또 블레이드앤소울2는 PC/모바일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와 콘솔과 같은 곳에서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마 퍼플로 지원하는 형태가 되겠죠?
PC 퍼플을 통해서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사전 다운로드 시점을 가장 빠르게 알려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퍼플은 엔씨소프트에서 만든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인데요.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을 퍼플을 통해서 PC에서 별도의 에뮬레이터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PC에 최적화 된 버전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쇼케이스 영상에서 또 과금 요소로 보이는 내용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먼저 기존 블레이드앤소울의 경우에는 클래스를 선택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블소2에서는 모든 클래스의 무공을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무기만 착용하면 해당 클래스가 되는 방식인데요.
이건 제 기억으로는 리니지2M 방식이었던거 같은데... 확실하진 않지만 이거또한 과금요소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쇼케이스에서는 별도의 BM구조를 설명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블소2 사전예약 한 유저들이 기대반 우려반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예약 바로가기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예약을 하면 약속의상과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를 사전예약 보상으로 주고있습니다. 여기에 양대마켓에서 추가사전 등록할 경우 추가 보상 약속의 증표와 50,000금을 보상지급한다고 하네요. 저는 모두 완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