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을 하기위해서는 소유권인증이 필요합니다. 처음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할 때에 메타코드를 발급하는데요. 이 메타코드를 블로그, 사이트에 바로 적용하지 않고 미룬경우죠. 혹은 소유원 인증 메타태그 코드를 분실 했을때에 어떻게 다시 적용하는지 알아보려고합니다.
소유권 확인 메타코드
이 구글 서치콘솔 메타코드로 구글 사이트 소유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소유권 확인이 실패가 나는 경우는 메타코드가 맞는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먼저 구글서치콘솔에서 내가 필요한 사이트로 설정을 한 다음, 하단에 보면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그러면 연재 소유원 인증, 사용자 및 권한, 주소변경이 나옵니다. 현재 인증된 소유자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내 HTML 코드에서 소유권 인증 메타코드가 빠져있을 수 있죠. '사용자 및 권한'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우측에 ...'이 있습니다.
그럼 작은 메뉴창이 나오는데요. '속성 소유자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현재 사이트의 확인된 소유자라고 합니다. 여기서 메타태그 -> 상세정보를 눌러줍니다.
그럼 구글서치콘솔 소유자 확인 HTML 메타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 <head>영역에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해서도 메타태그 등록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그냥 <head>에 주석을 남겨서 등록하고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