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s 사용하기 키움증권 OTP 발급하자

다들 주식 하실 때에 키움증권의 영웅문s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이번에 신한금융투자에서 옮기려고 하고있는데요. 이게 바로바로 진행이 안돼서 좀 불편하네요. 보통 다른 증권사의 경우에는 하나의 앱에서 바로 계좌생성 후 거래까지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키움증권의 영웅문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계가 자꾸 있는느낌입니다. 제가 한 번에 진행을 안해서 그런걸 수도 있는데요. 이번에는 키움증권 OTP를 발급하게 되었습니다.

 

키움증권 모바일 OTP 발급하기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난 후 영웅문S 이용을 위위 공인인증이 필요했습니다. 인증센터로 이동하여서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을 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은행 공인인증서가 아니기 때문에 새로 발급이 필요했습니다. 코스콤 SignKorea를 체크 후 인증서 발급하기를 해줍니다.

 

한 번에 쉽게 되는게 없습니다. 주민등록번호만 있으면 될 줄 았았지만 OTP 비밀번호라는게 또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느낀점은 그냥 PC로 진행했으면 덜 수고스러웠을 거 같다입니다. (컴퓨터로 진행을 해보지 않아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S를 이용하려면 스텝이 굉장히 많은 느낌이네요.)

 

영웅문s 사용하기 키움증권 OTP 발급하자

 

영웅문s 사용하기 키움증권 OTP 발급하자

다들 주식 하실 때에 키움증권의 영웅문s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이번에 신한금융투자에서 옮기려고 하고있는데요. 이게 바로바로 진행이 안돼서 좀 불편하네요. 보통 다른 증권사의 경우

minmong.tistory.com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여서 키움통합인증을 다운로드합니다.

 

실행을 해보니 모바일OTP가 발급되지 않은 단말기라고 나옵니다. 키움계좌개설앱에서 발급을 하려고 알려주네요. 다시 키움계좌개설앱으로 이동해봅시다.

 

키움계좌개설앱입니다. 계좌만 개설하고 사용하지 않을 거 같아 지워버렸는데, 다시 설치를 했네요. 모바일 OTP 발급은 하단 아래에 비대면 업무 메뉴에 있습니다.

 

키움증권 모바일OTP 발급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진행 순서는 계좌개설과 동일합니다.

 

유의사항입니다. 모바일OTP는 1인 1단말기로 제한됩니다. 모바일 OTP 발급시 이용중이 토큰 OTP는 자동 해지됩니다. 인증번호 오류시 자동폐기되며 이후 다시발급을 받아야합니다.

 

 

모바일 OTP 발급에 필요한 부분입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과 동일합니다. 신분증과 인증을 위한 계좌가 필요합니다.

 

신분증을 빛에 반사가 되지 않도록 찍어서 등록해줍니다. 또한 방향도 잘 맞춰주세요. 방향이 맞지 않으면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후 다시 요청을 합니다.

 

키움증권 인증을 위한 계좌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움증권에서 1원과 인증번호를 보내줍니다.

 

입력한 계좌에 입금된 내역을 확인하여서 인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짜잔~ 이제 모바일OTP 발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계좌개설과 마찬가지로 또 시간이 필요합니다. 발급이 완료되면 문자로 알려줍니다.

 

저는 하루지나서 키움증권 모바일 OTP 발급완료 문자를 받았습니다.

 

[재테크/주린이] - NH투자증권 나무 OTP 발급 등록하기 출금이 자유롭다

 

NH투자증권 나무 OTP 발급 등록하기 출금이 자유롭다

주식 어떤 증권사 사용하시나요? 저는 키움과 NH투자증권을 이용하고있는데요. 거의 NH투자증권 나무를 이용하고있습니다. 이번에 현금이 필요해서 주식을 매도하고 출금을하려고 했는데요. 문

minmong.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