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최근에 닫은 탭으로 페이지 다시열기

혹시 검색을 하다가 실수로 페이지를 꺼버려서 당황하신적 있으신가요? 사실 내가 뭘 보고 있었는지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다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시 검색을 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가끔 아.... 뭐 검색 했더라...? 하면서 잊어버릴때가 있죠. 저 같은 경우는 이것 저것 생각나는 것들을 검색해두고 하나씩 보다가 까먹고 전체 종료를 자주하는데요. 이럴 때에 크롬에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최근에 닫은 탭입니다.

 

크롬 최근에 닫은 탭 확인하기

0최근에-닫은-탭

크롬 우측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펼칩니다. 그러면 메뉴창에 방문 기록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1크롬-최근에-닫은-탭

방문기록에 들어가면 내가 어떤 페이지들을 봤는지가 다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앞에서 언급했듯이 방금전에 닫은 탭의 경우는 방문기록 리스트에 들어가지 않고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제가 최근에 닫은 탭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2크롬-최근에-닫은-탭

여기서 크롬 최근에 닫은 탭 기능에서는 크롬브라우저 한 단위로도 저장이 되는데요. 무슨말이냐, 이렇게 3개의 페이지를 열어두고 크롬 자체를 꺼버려도 최근에 닫은 탭에 기록이 됩니다.

 

3크롬-최근에-닫은-탭

이렇게 탭 3개라고 표시가되는데요. 해당 탭을 눌러서 오픈하면 아까전과 동일한 페이지 3개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하죠?

 

4크롬-최근에-닫은-탭

짜잔~ 이 기능때문에 실수로 크롬을 꺼버려도 문제가 없습니다. 

 

5크롬-최근에-닫은-탭

그리고 최근에 닫은 탭 리스트는 노출되는 정보가 적습니다. 하지만 과거 기록들은 저장이 되어 있는데요. 만약 최근에 닫은 탭들중 하나를 눌러서 재 오픈을 하게 되면 이전에 닫은 탭 리스트 항목이 노출됩니다. 가장 하단의 최근에 닫은 탭 기록을 눌러서 페이지를 열어보겠습니다.

 

6크롬-최근에-닫은-탭

이렇게 아까전에 눌러서 오픈한 정보는 사라지고 이전에 닫았던 탭 정보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최근에 닫은 탭을 기억해 두세요. 저 처럼 실수로 크롬을 꺼버리고 기억을 찾을일이 없어집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