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사이버교육 답 평가 한 번에 이수하기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올해 민방위 교육은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가 되나 봅니다. 오늘 카카오톡에서 문서가 하나 왔는데요. 바로 모바일 민방위 통지서였습니다. 민방위 교육 얘기가 없어서 하지 않는 줄 알고 있었는데 1시간짜리 사이버교육을 들어야 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민방위통지서

모바일 민방위통지서는 카카오페이 내문 서함으로 받았습니다. 모바일 민방위 교육훈련 소집통지서 안내문이네요. 여기에는 교육일정, 교육방법, 접속방법, 이수시간, 민방위 사이버교육 고객센터 안내사항이 있습니다.

교육일정 : 2020.9.21.(월) ~ 12.19.(금) (기간 내 24시간 접속)

교육방법 : 사이버교육

이수시간 : 1시간 수강 후 평가

그냥 사이버 교육으로 동영상 강의만 시청한다고 이수를 하지 못하네요. 1시간 수강 후 평가를 봐야 하네요. 이제 민방위 사이버교육 사이트로 넘어가 봅시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홈페이지

민방위 사이버교육1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입니다. 내가 해당되는 지역을 먼저 선택해줘야 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2

저는 서울 관악구입니다. 선택을 하고 넘어가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다행히 공인인증서는 필요 없습니다. 요즘은 거의 못 보는 거 같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3

본인 인증서비스를 많이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걸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페이 인증을 사용했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4

인증을 하고 나면 휴대전화 번호와 비밀번호를 등록하게 되어있습니다. 휴대전화 번호가 아이디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5

민방위 교육훈련은 만 40세에 종료가 되는데요. 저는 지금 민방위 2년 차입니다. 아직 많이 남았네요. 사이버 교육을 눌러서 교육영상을 시청하러 갑시다.

 

민방위 사이버교육6

현재 대원님은 교육 수강 전입니다.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총 1시간으로 영상교육은 6개로 분리되어있습니다. 

 

  1. 민방위 제도의 이해
  2. 민방공
  3. 인명구조 및 화재
  4. 자연재난 대비 행동요령 (지진, 태풍)
  5. 사회재난 대비 행동요령 (테러, 전기가스사고, 교통사고, 미세먼지)
  6. 일반 분대

 

민방위 사이버교육7

이렇게 6가지 챕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윤택(?)씨와 아나운서분이 나와서 설명하며, 상황 등을 보여주는 형식이었습니다. 필독 사항으로는 영상을 끝까지 봐야 시청기록이 저장됩니다. 중간에 보다가 다시 오게 되면 저는 이전 시청지점은 노출이 되지 않더라고요. 그냥 1 챕터씩 쭉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 평가

민방위 사이버교육8

드디어 한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제 민방위 사이버교육 평가를 봐야 하는데요. 총 20문항이며 70점 이상을 받아야 민방위 교육 인정을 해준다고 합니다. 한 번에 이수를 못하더라도 다시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문제를 공유해드리려고 작성을 한 건데 평가 문제 유포 시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 답은 공유를 제가 드리지 않더라도 정말 쉽게 풀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보다도 쉽습니다. 많이들 그러셨겠지만 영상을 틀어놓고 보지도 않았는데요. 그래도 바로 이수한만큼 모두들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당연히 없겠지만 혹시나 필요하신분들은 댓글 주세요!

 

민방위 사이버교육 이수

민방위 사이버교육8

마지막으로 평가가 끝나면 설문조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해당 설문조사를 완료하게 되면 민방위 사이버 교육 이수증을 받게 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9

예비군 1년 차 때에는 4시간 교육을 받았는데요. 코로나가 없어지더라도 민방위는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훨씬 편하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