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3단계는?

한동안 많지 않던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수가 최근 교회 집단 감염을 필두로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몇 주 전까지만 해도 크게 신경을 안 쓴 것도 사실입니다. 저의 경우 신경을 쓴 부분은 마스크를 착용했다 정도입니다. 그렇다고 사람들이 잔뜩 모인 곳을 나서서 가진 않았으니 신경을 쓴 거 같기도 하네요. 잡소리는 여기서 마치고..

 

오늘 오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 3단계가 아닌 2.5단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에는 예능도 아니고 쩜오가 뭐냐라고도 하지만 만약 3단계가 바로 실행이 되었다면 더 큰 파장이 있었지 않을까 생각은 되네요. 저는 현재 재택 근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여자 친구부터 바로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면 어떻게 변하게 될까요? 먼저 30일 0시 부터 9월 6일 24시까지 시행이 될 예정입니다. 3단계가 되면 가게의 문을 닫게 되지만 2.5단계의 경우 사용의 시간이나 제한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수도권 프랜차이즈형 커피전문점

 

음식점의 경우 밤 9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음식점 안에서 식사를 할 수 없게 됩니다.(포장, 배달은 가능) 또한 출입자 명부 관리, 테이블 간격 2m(최소 1m) 유지해야 합니다. 카페(프랜차이즈형)의 경우는 매장 내에서 섭취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또 10인 이상이 모이는 학원의 경우 비대면 수업(온라인)만 들을 수 있고, 헬스장 같은 실내 체육 시설의 경우도 모두 운영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 번주에 스터디 카페를 갈 예정있었는데,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에도 집합 금지가 되었습니다. (31일부터 6일 까지)

 

고령층의 외부 접촉 제한을 두기 위해서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은 면회가 금지됩니다. 보호센터나, 무더위 쉼터의 경우는 휴원을 권고한다고 하네요.

 

정확한 내용은 표를 통해서 한 번더 보고 숙지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기본 적인 2단계 핵심 수칙입니다. 요즘에 보면 집합 금지라고 하면 붙어있는 곳이 많이 보였는데요. 운영 중단 내용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까지 제발 되지 않기를 바라야겠습니다. 정말 한동안 집에만 있어야 될 지도 모르겠네요.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부터 3단계까지 간략한 정리표입니다. 모두 모두 아프지 마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에는 계속 집에 있어야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