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iOS, Android 권한 검수 앱 심사용 빌드 만들기

페이스북 로그인을 추가한 지 약 2년이 되었는데요. 사실 기능 추가만 하고 페이스북 로그인 오픈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게임에서는 별 도움이 안 된다고 판단을 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애플 로그인 얘기가 나오면서, 페이스북 로그인 역시 같이 얘기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묵은똥을 다시 한번 점검하게 되었느데요. 

 

앱 검수를 위한 빌드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apk 파일을 만들면 되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하지만 iOS의 경우는 시뮬레이터(simulator) 빌드를 만들어야 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xcode에서 device를 시뮬레이터(simulator)로 지정한 후 빌드를 하면 됩니다.

 

DerivedData

xcode에서 빌드를 했을 때 어느 폴더에서 만들어지를 알면 됩니다. Library -> Developer -> Xcode -> DerivedData 터미널을 통해서 해당 폴더에 접근합니다.

 

iPhonesimulator

해당 폴더에 프로젝트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Build -> Products를 보면 simulater 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터 빌드가 정상인지를 테스트해보려면 ios-sim 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s-sim download

npm install -g ios-sim 

ios-sim이 없다면 다운로드합니다. 

 

ios-sim help

ios-sim help

해당 라인을 입력하게 되면 ios-sim의 command를 볼 수 있습니다. 구동할 시뮬레이터 리스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ios-sim showdevicetypes

ios-sim showdevicetypes

하게 되면 시뮬레이터(simulator) 디바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ios-sim launch

ios-sim launch -d=simulator_name app_name.app

launch를 하게 되면 시뮬레이터가 실행되면서 앱을 설치하고, 바로 앱 실행 까지 됩니다. -d=사용할 시뮬레이터 이름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은 빌드한 시뮬레이터 빌드.app을 넣어주세요.

 

시뮬레이터 실행 후 앱도 정상적으로 실행됩네요. 이제 영상을 찍어야 되는데 너무 귀찮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