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힘든분들의 경우 주민센터, 동사무소를 찾을일이 많아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받으신 국민지원금 역시 인터넷 신청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지만 선불카드, 지역화폐로 받을때에는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수령을 해야 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가까운 주민센터가 아니라, 자신의 주소지에 맞는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정 서류를 떼야할 때에 예를들면 인감증명서 역시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도에서 검색해보면 주변에 많은 주민센터가 보이기도 합니다. 이럴때에 어떻게 나의 관할 주민센터를 찾을수 있을까요?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관할 주민센터, 동사무소 찾는 방법
관할 주민센터는 나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요. 먼저 도로명 주소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먼저 도로명 주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본인이 거주하고있는 곳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도로명주소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예시로 산본역으로 검색해봤습니다.
도로명주소 홈페이지의 경우 해당 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알려주는 홈페이지인데요. 변환된 주소 정보와 관할주민센터 정보가 표시됩니다. 관할 주민센터는 참고정보라고 하지만 대부분 일치하고, 혹시나 틀릴수도있으니 해당 주민센터에 전화하셔서 여쭤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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