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시작부터 청약 일정이 많습니다. 오늘은 플래티어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 중복청약이 가능한 공모주입니다. 아직 수요예측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8월 첫째주 공모주 슈퍼위크 놓치지 마세요.
목차
플래티어 청약 일정
청약일은 8월 4일(수) ~ 5일(목)입니다. 환불일은 8월 9일(월)이며 상장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희망상단 공모가는 10,000원입니다. 상단 기준 균등배정 청약 증거금은 50,000원입니다.
시장은 코스닥입니다. 플래티어는 엠로, 딥노이드, 한컴라이프케어와 청약 일정이 겹쳐 있습니다. 비례 청약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면 자금 체크 하셔야 합니다.
공모가, 주관사
플래티어는 100% 신주모집으로 180만주를 모집하며 공모금액은 공모가 상단기준 180억원입니다. 이중 일반투자자에게 450,000주 (25%) 배정 되었습니다. 기관투자자 70%에 우리사주 5% 배정물량이 있습니다.
플래티어의 주관사는 KB증권과 하나금융투자 2곳입니다. KB증권이 거의 모든 배정수량 427,500주를 배정 받았습니다. 일반투자자 청약한도는 7,000주 입니다. KB증권은 청약 수수료가 1,500원이 있습니다. 공모가 상단기준으로 풀 청약시 청약증거금은 3,500만원이 필요합니다.
KB증권 공모주 슈퍼위크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최대 105,000원 주식 구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22,500주를 배정받았으며 일반투자자 청약한도는 1,100주 입니다. 청약수수료는 없습니다. 플래티어는 중복청약이 가능하나 하나금융투자의 물량이 거의 없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하나금융 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
플래티어 상장일 유통물랴은 241만주로 상장일 유통물량 비중은 29.14%입니다. 기존주주물량은 8.5%입니다. 이는 공모주주 비중보다 적은 물량입니다. 괜찮아 보입니다.
플래티어 주요사업
플래티어는 커머스 마케팅과 통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분 2가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커머스 마케킹은 이커머스, 오픈마켓과 같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입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소니코리아와 같은 대형 제조사와 삼성카드, 현대카드 등의 금융사, 롯데 면세점, 신세계 홈쇼핑, CJ올리브영 등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했습니다.
또한 빅 데이터 분석 솔루션 MarTech (Marketing + Technology) 그루비(GROOBEE) 라는 자체 개발 AI 마케팅 솔루션이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이커머스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서 타켓 마케팅을 도와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분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컨설팅부터 플랫폼 구축 및 설계, 솔루션 제공과 교육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해당 부문 역시 600여 곳의 주요 기업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플래티어 재무 현황
플래티어의 재무입니다. 상장을 앞두고 21년 1분기에 좋아졌습니다. 전환우선주를 전량 보통주로 전환하였습니다. 전환우선주는 부채로 잡히기 때문에 보통주로 전환하면서 부채 비율은 상당히 줄었습니다. 현재 매출과 이익도 꾸준하게 나오고있습니다.
정리, 균등배정 예상
플래티어 청약은 8월 4일 ~ 5일 진행됩니다. 상장일 유통물량은 보통수준입니다. 공모가 상단 기준으로 청약 증거금은 50,000원입니다. KB증권 기준 균등배정 물량은 213,750주 입니다. 청약계좌를 대략 20만주로 하면 최소 1주는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균등배정 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