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추론(type inference)
스위프트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기능으로 변수나 상수를 만들 때에 데이터 타입을 생략하게 되면 swift 컴파일러가 변수의 값을 확인하고 그 값에 맞는 타입을 추론하여서 타입을 자동으로 지정해 줍니다. 즉 일일이 데이터 타입 선언 없이도 값에 의해서 데이터 형이 정해지는 것입니다.
let price = 1;
let name = "minmong"
데이터형을 따로 적어주지 않더라도 price의 데이터 형은 Int, name의 데이터 형은 String이 들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형이 어떻게 선언되었는 확인 하려면 'option' 키를 누르고 변수를 클릭하게 되면 Declaration 창을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데이터형을 명시적으로 선언하는 방법은 어떻게 할까요? C++을 주로 사용 했어서 조금 낯설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데이터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모습과 똑같죠?
let price: Int = 1;
let name: String = "minmong"
스위프트는 많은 편리한 기능들이 있는거 같네요. C++에서는 auto 키워드를 남발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배웠고 그렇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그냥 코드를 봤을 때에 데이터형이 우선 눈으로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주 편리하지 만요. 실무에서 swift를 사용할 때에는 어떤 식으로 사용하는지도 궁금하네요.
[공부/iOS] - iOS Swift 기초 변수와 상수 var vs. let
그리드형(광고전용)